2024 Column

[Loving 칼럼] 오늘도 돋는 해와 함께 절대 소망의 노래를 부르게 하실 것입니다. <아나톨레- ἀνατολὴ>

Joseph Lee 목사 2024. 10. 28. 18:53

 

■Loving Column(4525)■ “그는 주 앞에서 자라나기를 연한 순 같고 마른 땅에서 나온 뿌리 같아서 고운 모양도 없고 풍채도 없은즉 우리가 보기에 흠모할 만한 아름다운 것이 없도다”(53:2)

 

새벽에 떠 오르는 태양을 헬라어로 <아나톨레- νατολὴ>라고 합니다 “Rising” 뜻입니다. 그리고 태양이 뜨는 방향을 가리켜 동방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희망과 소망을 의미합니다. 

한밤중의 모든 어두움을 이겨내고 밝은 빛으로 비춰 지는 햇살이 <아나톨레- ἀνατολὴ>입니다. 메시야를 가리킵니다.

 

 

말하여 이르기를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보라 싹이라 이름하는 사람이 자기 곳에서 돋아나서 여호와의 전을 건축하리라”(6:12)

나무가 가지에서 생명의 줄기를 뻗어 나가는 것을 싹이라고 합니다. 싹이 모든 어두움을 이겨내고 쏟아 오르는 빛을 의미합니다. 싹이 하나님의 메시야입니다. 빛이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성령의 빛입니다.

 

 

이는 우리 하나님의 긍휼로 인함이라 이로써 돋는 해가 위로부터 우리에게 임하여 어둠과 죽음의 그늘에 앉은 자에게 비치고 우리 발을 평강의 길로 인도하시리로다 하니라”(1:78-79) 

하나님의 긍휼의 능력이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임하셨습니다. “돋는 이신 예수께서 함께 하시면 하나님의 평강을 누리게 것입니다.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깊이 누리게 것입니다. 어두움이 희망으로 바뀌게 것입니다.

 

B.C.(Before Christ)의 모든 시간 속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기다렸습니다.

A.D.(Anno Domini) , In the year of our Lord Jesus Christ 부터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할 수 있는 권세를 주셨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하나님의 보좌 앞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존 전에는 영원한 희망이 흘러 나옵니다. 예수께서 부활하셨기에 소망의 노래를 부를 수 있습니다.

 

예수 믿는 사람의 인생에는 새벽마다 <아나톨레- νατολ>의 큰 감격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 Loving Zoom Prayer 모임 ●

Today!
미국 Pacific 서부 시간, 오늘 월요일 저녁 7시(한국 시간, 화요일 오전 11시)에 Zoom으로 함께 기도하려고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 하나님의 독생자, 그 이름을 오늘도 간절히 불러 봅니다. 
Joseph Lee 목사 드림

 

 

Join Zoom Meeting
https://us02web.zoom.us/j/87279435347?pwd=o8PDM1OKNERBJRm8g34tYtJ5J9YMm2.1

Meeting ID: 872 7943 5347
Passcode: 7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