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Column

[Loving 칼럼]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레쉬트- רֵאשִׁית>이요 거룩하신 자를 아는 것이 명철이니라(잠9:10)

Joseph Lee 목사 2024. 10. 25. 19:00

■Loving Column(4522)■ “지혜 있는 자에게 교훈을 더하라 그가 더욱 지혜로워질 것이요 의로운 사람을 가르치라 그의 학식이 더하리라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요 거룩하신 자를 아는 것이 명철이니라”(9:9-10) “또한 그가 만물보다 먼저 계시고 만물이 안에 함께 섰느니라 그는 몸인 교회의 머리시라 그가 근본이시요 죽은 자들 가운데서 먼저 나신 이시니 이는 친히 만물의 으뜸이 되려 하심이요”(1:17-18)

 

 

근본 히브리어로 <레쉬트- רֵאשִׁית>라고 합니다. “처음, 시작, 기원, 태초, 머리 뜻입니다.

태초에에서 <베레쉬트- בראשית> 사용합니다.

모든 만물은 기원이 있습니다. 시작이 있습니다.

모든 은혜는 하나님으로부터 옵니다.

하나님이 모든 것의 시작의 시작입니다. 모든 것의 모든 것이 되십니다.

 

<지혜> 하나님으로부터 옵니다. "지혜" 히브리어는 <호크마-חכמה>입니다. 뜻을 그대로 풀면, <호크마-חכמה>하나님의 풍성한 생명이 우리 안에 머물게 되면서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아가게 하는 근원이라는 뜻입니다.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깊이 거하게 , 하나님께서 주시는 지혜는 풍성하게 것입니다.

하나님을 가까이 하게 , 통찰력과 분별력을 분명하게 주실 것입니다.

모든 지혜의 근본<레쉬트- רֵאשִׁית> 하나님이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을 가까이 하는 사람들의 은총이 것입니다.

하나님이 모든 은혜의 시작인 것을 인정하는 사람은 하나님 앞에 가까이 나갈 밖에 없을 것입니다.

풍성한 생명의 근원이 하나님으로 오기 때문입니다.

근원과 근본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겸손함이 그 근본을 아는 데서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만이 창조주시며 구원자이십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