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ing Column(4498회)■ “여호와께 영광을 돌리며 섬들 중에서 그의 찬송을 전할지어다 여호와께서 용사 같이 나가시며 전사 같이 분발하여 외쳐 크게 부르시며 그 대적을 크게 치시리로다 내가 오랫동안 조용하며 잠잠하고 참았으나 내가 해산하는 여인 같이 부르짖으리니 숨이 차서 심히 헐떡일 것이라”(사42:12-14)
“강력한”의 히브리어는 <가바르- גָּבַר>입니다. 영어로 “to be strong, mighty”의 뜻입니다. “위대하다, 확장하다, 능가하다, 굳건하다”의 뜻이 있습니다. 다른 이보다 우세하고 뛰어난 것을 강조하는 뜻입니다. 세력이 강해지고, 위세를 떨치는 것도 <가바르- גָּבַר>입니다. 번성하고 넘치는 것도 <가바르- גָּבַר>입니다.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지으셨을 때, 주셨던 축복이 <가바르- גָּבַר>입니다. 번성하고 강대해지도록 축복해 주셨습니다. 사랑하셨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번성하면 번성할수록 하나님을 더 멀리했습니다. 하나님께서 힘을 주셨는데 그 힘으로 자신을 높이는데 사용했습니다.
하나님은 교만에 빠져 있던 사람들을 흩어 버리셨습니다. 축복이 오히려 저주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을 경외하는 사람을 찾으셨습니다. 아브라함입니다. 그 믿음의 후손들입니다. 처음 시작은 미약했지만, 하나님의 언약을 믿음으로 붙잡았던 아브라함의 자손들을 강성하게 만드셨습니다. 비록 하나님 앞에 범죄할 때 징계를 받기도 했지만, 하나님의 언약은 계속되었습니다.
하나님을 간절히 찾는 자들에게 주시는 축복이 <가바르- גָּבַר>입니다. 사람을 의지 하지 않고 하나님을 경외하는 그 영혼이 받는 축복! 이 세상에 살지만, 하늘에 속한 사람으로 하나님만 바라 보기를 간절히 사모하는 그 가정이 받는 은총이 <가바르- גָּבַר>입니다.
수 많은 어려움 속에서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을 붙잡는 그 사람이 결국 보게 되는 축복이 <가바르- גָּבַר>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위대하신 주 (HOW GREAT IS OUR GOD) | Loving Worship (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