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ing Column(4496회)■ “이에 유대인들이 대답하여 예수께 말하기를 네가 이런 일을 행하니 무슨 표적을 우리에게 보이겠느냐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너희가 이 성전을 헐라 내가 사흘 동안에 일으키리라 유대인들이 이르되 이 성전은 사십육 년 동안에 지었거늘 네가 삼 일 동안에 일으키겠느냐 하더라 그러나 예수는 성전된 자기 육체를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신 후에야 제자들이 이 말씀하신 것을 기억하고 성경과 예수께서 하신 말씀을 믿었더라”(요2:18-22)
<성전>을 히브리어로 <헤칼-לכ'ה>이라고 합니다. “하나님의 집이라는 뜻입니다. 헬라어로는 <나오스-ναός> 또는 <히에론-ἱερόν>입니다. <히에론>은 성전의 외적인 모습을 의미합니다. 주로 건물과 관련되어서 사용됩니다. 반면, <나오스>는 성전의 거룩성과 영광을 뜻합니다. 하나님께서 유형 성전인 <히에론>도 중요하게 보시겠지만, 하나님의 거룩한 영광이 가득한 성전의 본질인 <나오스>를 더 크게 보실 것입니다.
하나님의 꿈이 <성전>에 있습니다. 한 영혼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영접하는 순간, 하나님의 영이신 성령에서 함께 하시는 거룩한 성전이 될 것입니다. <나오스-성전>는 예수 그리스도의 거룩한 몸인 성전을 의미합니다. 오늘날 진정으로 회복되어야 할 성전의 모습입니다. 성령께서 거하시는 <내>가 거룩한 성전의 시작입니다.
<나>부터 회복되어야 합니다. 무엇보다 하나님과의 교제 회복이 우선입니다. 예배의 회복입니다. 거룩한 성전이 <내>안에서 회복하게 될 때, 하나님의 말씀으로 뜨거워 질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 앞에 반응하려고 할 것입니다. 하나님의 영광 가운데 무릎 꿇게 될 것입니다.
그 곳이 하나님의 임재가 가득한 성전이 될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만난 감격이 있을 것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러빙 Zoom 기도] 마음이 상할 때 은혜를 더 부어 주시는 하나님 | Joseph Lee 목사 | Loving Worship (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