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Column

[Loving 칼럼] 아무 것도 보이지 않더라도 믿음으로 버티어야 합니다.<프로스카르테레오- προσκαρτερέω>

Joseph Lee 목사 2024. 9. 25. 18:58

■Loving Column(4492)■ “열두 사도가 모든 제자를 불러 이르되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제쳐 놓고 접대를 일삼는 것이 마땅하지 아니하니 형제들아 너희 가운데서 성령과 지혜가 충만하여 칭찬 받는 사람 일곱을 택하라 우리가 이 일을 그들에게 맡기고 우리는 오로지 기도하는 일과 말씀 사역에 힘쓰리라 하니”(6:2-4)

 

힘쓰다의 헬라어는 <프로스카르테레오- προσκαρτερέω>입니다. “충성하다, 부지런하다, 열심히 하다, 버티다의 의미가 있습니다. <프로스카르테레오- προσκαρτερέω>힘쓰다자신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굳건하게 하다의 의미입니다. 사람의 노력으로 애를 쓰는 모습이 아니라 하나님 말씀을 붙잡는 그 간절함을 뜻합니다. <프로스카르테레오- προσκαρτερέω>에는모이기를 힘쓰다의 뜻도 담겨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고, 그 존전으로 깊이 나아가기 위해서 힘쓰는 모습을 뜻합니다.

 

그 어떤 헌신으로 애를 쓰고 노력을 하더라도 하나님의 말씀 앞으로 돌이키는 모습이 가장 중요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하나님의 말씀 앞에 뜨겁게 반응하는 것이 <프로스카르테레오- προσκαρτερέω>입니다. “진정한 충성과 부지런함, 열심은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태도에서 시작합니다.

 

영성의 조율이 늘 필요합니다. 무엇을 위해서 바쁘며, 열심을 내는지 스스로를 돌아보아야 할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 앞에 자신을 돌이켜 보며 비추어 보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없기 때문입니다. <프로스카르테레오- προσκαρτερέω>의 말씀에 더더욱 힘쓰는 영혼은 성령님의 특별한 은혜가 함께 하시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말씀을 사모하며, 예배를 간절한 마음으로 올려 드리는 그 곳에 성령 하나님의 강한 임재가 함께 하실 것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Joseph Lee's Flag Station Column #166 다른 사람들은 쉽게 열리는데 나만 응답이 없는 것 같은 시간이라면 (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