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Column

[Loving 칼럼] 누구든지 예수를 하나님의 아들이라 시인하면 하나님이 저 안에 거하시고 ...(요일4:15) <호몰로게오-ὁμολογέω>

Joseph Lee 목사 2024. 8. 4. 18:48

■Loving Column(4440)■ “모든 입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주라 시인하여 하나님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셨느니라”(2:11) “누구든지 예수를 하나님의 아들이라 시인하면 하나님이 저 안에 거하시고 저도 하나님 안에 거하느니라”(요일4:15) ”누구든지 사람 앞에서 나를 시인하면 나도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 앞에서 저를 시인할 것이요”(10:32)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10:10)

 

시인하다의 헬라어는 <호몰로게오-μολογέω>입니다. “고백하다, 자백하다, 솔직하게 이야기하다의 뜻입니다.

<호몰로게오-μολογέω>똑같은 것을 말하다, 똑같이 고백하다의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 내면의 깊은 것을 솔직하게 있는 그대로 표현하고 고백하는 것을 말합니다. <>속에 있는 것을 전혀 숨기지 않고, 하나님 앞에 마음의 가장 깊은 것을 올려 드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호몰로게오-μολογέω>의 또 다른 뜻은하나님의 마음을 똑같이 고백하다입니다.

<> 모습의 깊은 죄를 하나님 앞에서 고백하면서 하나님의 마음으로 채우려고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호몰로게오-μολογέω>는 죄에서 민감한 사람이 고백할 수 있습니다.

성령 하나님에 대해서 영적으로 깊이 반응하는 영혼만이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죄를 하나님 앞에 가감없이 솔직하게 올려 드리며 하나님의 긍휼을 구하는 것을 뜻합니다.

 

<호몰로게오-μολογέω>는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거듭난 영혼의 감사의 고백입니다. 예수 없이는 살 수 없음을 마음과 입술로 고백하는 것입니다. <호몰로게오-μολογέω>는 영혼의 호흡입니다.

<>가 죽고 <> 안에 예수 그리스도께서 살고 계심을 고백하는 믿음의 표현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성령께서는 보잘 것 없는 곳에서 큰 일을 만들어 내십니다.(요21:1-14) | Loving Worship | Joshep Lee 목사 (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