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Column

[Loving 칼럼] 상한 갈대를 꺾지 아니하며 꺼져가는 등불을 끄지 아니하고...(사42:3) <아그몬- אַגְמוֹן>

Joseph Lee 목사 2024. 8. 2. 18:36

■Loving Column(4438)■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너희는 나의 증인, 나의 종으로 택함을 입었나니 이는 너희가 나를 알고 믿으며 내가 그인 줄 깨닫게 하려 함이라 나의 전에 지음을 받은 신이 없었느니라 나의 후에도 없으리라 나 곧 나는 여호와라 나 외에 구원자가 없느니라 내가 알려 주었으며 구원하였으며 보였고 너희 중에 다른 신이 없었나니 그러므로 너희는 나의 증인이요 나는 하나님이니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43:10-12)

 

갈대를 히브리어로 <아그몬- אַגְמוֹן>이라고 합니다. 쉽게 흔들리는 모습 갈대에 비유합니다. 변덕스럽거나, 연약해서 쉽게 꺾일 있는 모습을 <아그몬- אַגְמוֹן> 비유합니다.

그러나, 사람의 연약함을 아시는 하나님께서 갈대의 모습을 꺾는 것을 기뻐하지 않으십니다.  

 

상한 갈대를 꺾지 아니하며 꺼져가는 등불을 끄지 아니하고 진실로 정의를 시행할 것이며”(42:3)

 

갈대와 같은 <내>자신의 모습!

모습이 <> 내면의 모습입니다. 은혜를 받으면 믿음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쉽게 넘어 있는 것이 갈대와 같은 <> 모습이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하나님께서 꺾지 않으실 뿐만 아니라 오히려 붙잡아 주시고 강한 손으로 힘을 주실 것입니다. 그것이 은혜입니다.

 

하나님 보다 더 의지하는 그 우상이 갈대입니다!

갈대 <아그몬- אַגְמוֹן> 기댈 있는 대상이 아닌 우상 가리키기도 합니다.의지하더라도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 우상 뜻하기도 합니다. 사람이 다급해서 어떤 것을 붙잡더라도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아그몬- אַגְמוֹן> 불과합니다.

하나님은 하나님보다 다른 어떤 것을 의지하는 것을 꺾어 버리실 것입니다. 하나님만이 절대자 이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보다 기대하는 것을 뽑아 버리실 것입니다. 하나님만이 살아 계신 전능자이시기 때문입니다.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 우상을 의지하는 것은 정말 어리석은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그 어떤 상황에서도 하나님만 붙잡으려고 한다면, 그 어떤 상황도 이겨낼 것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성령께서는 보잘 것 없는 곳에서 큰 일을 만들어 내십니다.(요21:1-14) | Loving Worship | Joshep Lee 목사 (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