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ing Column(4441회)■ ”마리아가 예수 계신 곳에 가서 뵈옵고 그 발 앞에 엎드리어 이르되 주께서 여기 계셨더라면 내 오라버니가 죽지 아니하였겠나이다 하더라 예수께서 그가 우는 것과 또 함께 온 유대인들이 우는 것을 보시고 심령에 비통히 여기시고 불쌍히 여기사 이르시되 그를 어디 두었느냐 이르되 주여 와서 보옵소서 하니 예수께서 눈물을 흘리시더라”(요11:32-35)
“비통히 여기다”의 헬라어는 <엠브리마오마이- ἐμβριμάομαι>입니다. 또 다른 뜻으로는 “분노로 격정을 표현하다, 격분하다”의 뜻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사로의 죽음을 보시며 그 마음을 표현하신 것이 <엠브리마오마이- ἐμβριμάομαι>입니다. 슬퍼서 어쩔 줄 모르실 정도로 마음 아파하시는 모습입니다. 나사로에 대한 그 마음이 어떠하셨는지 잘 알 수 있는 표현입니다.
예수님께서 비통히 여기셨을 때, 이미 죽었던 나사로의 생명을 다시 찾아 오셨습니다.
부활의 생명으로 역사해 주셨습니다.
다시 일으켜 주셨습니다.
죽었던 나사로를 살려 주셨습니다.
예수께서 사랑하는 사람을 보시며 불쌍히 여기시는 감정이 <엠브리마오마이- ἐμβριμάομαι>에 나타나 있습니다.
마음 아파서 견딜 수 없을 정도로 고통하시는 주님의 모습!
한 사람을 향한 예수님의 끝없는 사랑의 모습입니다.
그 사랑으로 오늘도 함께 하고 계십니다.
하나님을 향해서 온 마음을 드리는 그 사람의 간절함을 오늘도 받고 계시는 주님입니다.
불쌍히 여겨 주시는 사랑으로...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 Loving Zoom Prayer 모임 ●
Today!
미국 Pacific 서부 시간, 오늘 월요일 저녁 7시(한국 시간, 화요일 오전 11시)에 Zoom으로 함께 기도하려고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 하나님의 독생자, 그 이름을 오늘도 간절히 불러 봅니다.
Joseph Lee 목사 드림
Join Zoom Meeting
https://us02web.zoom.us/j/87352477982?pwd=jcRaVG9w0cclIs7GuAThWM9JD3CvHI.1
Meeting ID: 873 5247 7982
Passcode: 7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