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Column

[Loving 칼럼] 예수 그리스도의 사람, 그리스도인<크리스티아노스-Χριστιανός>

Joseph Lee 목사 2024. 6. 23. 18:52

■Loving Column(4398)■ “예루살렘 교회가 이 사람들의 소문을 듣고 바나바를 안디옥까지 보내니 그가 이르러 하나님의 은혜를 보고 기뻐하여 모든 사람에게 굳건한 마음으로 주와 함께 머물러 있으라 권하니 바나바는 착한 사람이요 성령과 믿음이 충만한 사람이라 이에 큰 무리가 주께 더하여지더라 바나바가 사울을 찾으러 다소에 가서 만나매 안디옥에 데리고 와서 둘이 교회에 일 년간 모여 있어 큰 무리를 가르쳤고 제자들이 안디옥에서 비로소 그리스도인이라 일컬음을 받게 되었더라”(11:22-26)

 

그리스도인의 헬라어는 <크리스티아노스-Χριστιανός>입니다. 그리스도를 뜻하는 <크리스토스-Χριστοζ> 형용사적 접미사 <이아노스- ιανός> 연결된 단어입니다3가지 의미가 그리스도인<크리스티아노스-Χριστιανός> 담겨 있습니다.

 

1)       그리스도에게 속한 사람들- 예수 그리스도를 주님으로 모시는 사람입니다. 인생의 주인이 <>에서 <그리스도>로 바뀐 사람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 인생의 모든 주권을 드리며, 영적인 신분이 이 땅에 있는 것이 아니라 하늘에 속한 것임을 인정하는 삶을 사는 사람입니다. 하나님께서 그 인생을 인도하시며 책임지실 것입니다. 성령님의 인도를 받는 인생을 살아가는 사람입니다.

 

2)       그리스도를 따르는 사람들- 그리스도를 주님으로 모시기에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이 삶의 선명한 기준점이 되는 사람입니다. 이 땅에서 살지만, 세상에 속한 사람이 아닙니다. 하늘을 바라보며 하나님의 기준으로 살아 가는 사람입니다. 세상은 수단 방법 가리지 않고 이기적인 욕심을 추구하라고 말하지만, 하나님은 섬기며 사랑하며 용서하는 삶을 원하십니다.

 

3)       그리스도를 위하는 사람들- 삶의 목적이 분명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그 어떤 것을 해도 삶의 목적은 예수를 위해서 사는 삶입니다.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기셨던 십자가의 은혜를 마음에 늘 새기는 영혼입니다. 살아도 죽어도 삶의 목적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의 복음을 전하는 사람입니다.

그러한 인생을 살아 가는 사람이 그리스도인<크리스티아노스-Χριστιανός>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나와 똑같은 베드로? 나와 전혀 다른 베드로? (베드로전서 1장 23절) | Loving Worship | Joshep Lee 목사 (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