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Column

[Loving 칼럼] 오늘 뿐만 아닌 내일의 시간을 위한 하나님의 준비<에피오지온-επιουσιον>

Joseph Lee 목사 2024. 6. 11. 18:54

 ■Loving Column(4386)■ “때에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보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하늘에서 양식을 비 같이 내리리니 백성이 나가서 일용할 것을 날마다 거둘 것이라 이같이 하여 그들이 나의 율법을 준행하나 아니하나 내가 시험하리라”(16:4) ”나라이 임하옵시며 뜻이 하늘에서 이룬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오늘날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옵시고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 자를 사하여 준것 같이 우리 죄를 사하여 주옵시고…”( 6:10-12)

 

<일용할 앙식> <매일 먹는 필요한 양식>으로 생각할 때가 많습니다. 물론, 하나님께서 매일 그 양식을 만나처럼 공급하시는 은혜를 주실 것입니다. 그러나, 더 깊은 영적인 의미가 숨겨져 있습니다. <일용할>의 헬라어가 <에피오지온-επιουσιον>입니다. “매일 필요한뜻 뿐만 아니라내일을 위한의 의미도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광야에서 매일 만나를 부어 주셨습니다. 그리고, 6일 째는 "안식일"을 위한 이틀 분량을 준비해야 했습니다.

 

<일용할 양식>은 안식일을 위해서 준비하는 6일째 만나를 함께 의미 합니다. 영원한 안식일을 위한 그 준비. , 오실 예수 그리스도를 기다리는 종말론적인 신앙을 예표하고 있습니다. 이 땅의 삶이 다가 아니라 오실 예수 그리스도를 기다리면서, 예수 그리스도로 온 삶을 채울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영원한 양식이 곧 일용할 양식이며,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이며, 그 생명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먹고 마시며, 예수 그리스도로 살아 가는 인생이 일용할<에피오지온-επιουσιον> 양식을 누리는 삶입니다.

하나님께서 일용할<에피오지온-επιουσιον> 양식을 매일 준비시켜 주실 것입니다. 오늘 뿐만 아닌 내일의 시간을 위한 준비가 될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기다리는 믿음이 <에피오지온-επιουσιον>에 내포되어 있습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러빙 Zoom 기도] [학개서]가 말해 주는 "하나님의 뜻인데도 막히는 것 같은 시간이라면?" | Joseph Lee 목사 | Loving Worship (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