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Column

[Loving 칼럼] 이 영원한 생명을 우리가 보았고 증언하여 너희에게 전하노니 (요일1:2) <마르튀리오- μαρτυρεω>

Joseph Lee 목사 2024. 6. 3. 18:23

■Loving Column(4378)■ “태초부터 있는 생명의 말씀에 관하여는 우리가 들은 바요 눈으로 본 바요 자세히 보고 우리의 손으로 만진 바라 이 생명이 나타내신 바 된지라 이 영원한 생명을 우리가 보았고 증언하여 너희에게 전하노니 이는 아버지와 함께 계시다가 우리에게 나타내신 바 된 이시니라 우리가 보고 들은 바를 너희에게도 전함은 너희로 우리와 사귐이 있게 하려 함이니 우리의 사귐은 아버지와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 더불어 누림이라”(요일1:1-3)

 

증언하다의 헬라어는 <마르튀리오- μαρτυρεω>입니다.증인을 뜻하는 <마르튀스- μαρτυς>에서 파생이 되었습니다. 증인의 입술에서 나오는 말이 <마르튀리오- μαρτυρεω>입니다. 보고 들은 것을 분명하게 고백하는 것입니다. 경험하고 체험한 것을 정확하게 이야기하는 것이 <마르튀리오- μαρτυρεω>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만난 사람이 <마르튀스- μαρτυς> , 증인입니다. 법적으로 증인 자격을 얻게 되는 것을 뜻합니다. 증인의 한마디가 법적인 효력을 갖게 됩니다. <마르튀스- μάρτυς> 또한순교자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말씀에서 증인을 뜻하는 <마르튀스- μάρτυς>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증인들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죽음에서 다시 살아 나시는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목격하는 것이 아니라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다시 만나게 되고, 부활이 믿음이 되었습니다. 믿음은 모든 것을  바쳐서 증거할 있을 만큼 강한 신념이 되었습니다. 심지어 자신의 생명까지도 아까워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마르튀스- μάρτυς>순교자 의미로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예수를 만난 사람의 입술에서는 주님만을 증언하는 삶을 살려고 할 것입니다. 살아 계신 하나님의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만났기 때문입니다. 입술의 고백에는 오직 주님 만난 감격이 살아 있을 것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CGN TV 10분 메시지] EP.7 대기만성(大器晩成) - 하나님께서 사용하시는 귀한 그릇은 금방 만들어 지지 않습니다! (막 1:16-18) | Joseph Lee 목사 (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