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Column

[Loving 칼럼] 모든 인생의 시작은 예수 그리스도와의 만남입니다. <아르케- ἀρχή>

Joseph Lee 목사 2024. 5. 1. 18:33

■Loving Column(4345)■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1:1-4)

 

 

태초를 헬라어로 <아르케- ρχή>라고 합니다. “시작, 기초, 기원, 시초 뜻합니다. <아르케- ἀρχή> 모든 만물의 시작을 의미합니다. 하나님께서 만드신 세상의 시작이 <아르케- ἀρχή>입니다. 모든 만물의 창조주는 하나님이시며, 하나님의 말씀에 의해서 세상은 시작되었습니다.

 

<아르케- ρχή>는 모든 만물의 목적과 지향점을 뜻합니다. 하나님과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모든 것의 시작이시기 때문입니다. 모든 것의 모든 것이기 때문입니다. 모든 만물의 목적이 하나님입니다.

 

<아르케- ρχή>는 모든 만물의 중심을 뜻합니다. 그 중심에는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가 계십니다. 세상이 아무리 어렵고 무질서하게 보여도 그 중심에는 하나님께서 모든 역사를 주관하고 계십니다. 하나님께서 이 모든 것을 움직이고 계십니다. 결국 하나님의 뜻대로 역사는 흘러 가게 될 것입니다.

 

<아르케- ρχή>는 모든 인생의 시작을 의미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만난 인생은 새로운 시간이 시작될 것입니다. 인생의 Before After가 있을 것입니다. 아무리 어려운 길을 걷는다고 할지라도, 예수 그리스도를 처음 만났던 그 은혜를 생각하면 다시 일어설 수 있을 것입니다. 예수께서 <>를 살리셨으며 새로운 은혜를 넘치도록 부어 주시기 때문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오직 주의 사랑에 메여 & 나 무엇과도 주님을 | Live Clip | Loving Worship (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