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Column

[Loving 칼럼] 하나님을 경험하면서 알게 되는 지식들 <에피그노시스-ἐπιγνώσις>

Joseph Lee 목사 2024. 4. 20. 18:27

■Loving Column(4334)■ ”우리가 다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것과 아는 일에 하나가 되어 온전한 사람을 이루어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이 충만한데까지 이르리니 이는 우리가 이제부터 어린 아이가 되지 아니하여 사람의 궤술과 간사한 유혹에 빠져 모든 교훈의 풍조에 밀려 요동치 않게 하려 함이라 오직 사랑 안에서 참된 것을 하여 범사에 그에게까지 자랄찌라 그는 머리니 곧 그리스도라”(4:13-15)

 

헬라어 <에피그노시스-πιγνώσις>는 완전한 지식을 의미합니다. 사람의 노력과 열심으로 얻게 되는 깨달음이 아닙니다.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얻게 되는 앎입니다. 말씀에 대한 지식 뿐만 아니라 삶의 모든 영역에서 그 지식을 체험하며 얻게 되는 진리의 깨달음입니다. <에피그노시스-πιγνώσις>는 경건에 이르게 하는 지식입니다. <알다>에는 완전히 아는 지식<에피그노시스-πιγνώσις>와 현재 진행형적인 알아 가는 <그노시스-γνωσις>가 있습니다.

하나님과의 깊은 교제를 통해서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을 배워 나갈 것입니다. 하나님의 성품과 능력, 뜻과 계획에 대해서 눈이 열리게 될 것입니다. 매일 매일의 삶이 그 은혜를 깨달아 나가며 알게 되는<그노시스-γνωσις>의 시간입니다.

 

 하나님께서 영원한 계시의 말씀으로 알게 해 주신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완전한 지식을 알게 하실 것입니다. <에피그노시스-πιγνώσις>의 완전한 지식을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것입니다. 구원에 대한 것입니다. 영생의 삶에 대한 것입니다. 하나님의 의에 대한 것입니다. 하나님의 나라에 대한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의 모든 것이 되신 하나님의 완전한 지식이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이 절대 지식을 깨달아 가는  <그노시스-γνωσις>의 은혜를 오늘도 누리고 있습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러빙 Zoom 기도] 하나님의 방법을 깨닫게 하기 위한 연단의 시간 | Joseph Lee 목사 | Loving Worship (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