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Column

[Loving 칼럼] 하나님께서 주신 재능을 잘 다스릴 때, 축복의 통로가 될 것입니다. <아룸- עָרוּם>

Joseph Lee 목사 2024. 3. 13. 18:35

■Loving Column(4296)■ “미련한 자는 자기 행위를 바른 줄로 여기나 지혜로운 자는 권고를 듣느니라 미련한 자는 당장 분노를 나타내거니와 슬기로운 자는 수욕을 참느니라”(12:15-16) “슬기로운 자는 지식을 감추어도 미련한 자의 마음은 미련한 것을 전파하느니라”(12:23) “슬기로운 자의 지혜는 자기의 길을 아는 것이라도 미련한 자의 어리석음은 속이는 것이니라 미련한 자는 죄를 심상히 여겨도 정직한 자 중에는 은혜가 있느니라”(14:8-9)

 

히브리어 <아룸- עָרוּם> 현명한, 영리한, 지혜로운, 슬기로운 뜻합니다. 하나님께서 <>에게 처음 주신 능력이었습니다. 그러나, <> 마귀의 도구로 사용되었을 , 재주와 능력은 간교한, 교활한, 사악한으로 바뀌었습니다.

 

하나님께서 다른 창조물보다 <>에게 뛰어난 능력을 주셨습니다. 상당히 영리하고, 슬기로운 존재로 만드셨습니다. 그러나, <> 사탄에게 붙잡힌 되었으며, 하나님의 형상대로 만든 피조물인 사람을 유혹하는데 사용되었습니다. 뛰어난 재능이 죄의 도구로 사용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사람들에게 많은 재능과 은사, 능력을 지금도 부어 주고 계십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사용되어야 하는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그런데, 사람의 욕심과 계산이 들어가게 , 오히려 반대로 사용되는 경우를 어렵지 않게 있습니다.

하나님의 사람들에게 부어 주신 모든 은혜와 축복의 목적이 중요합니다. 모든 것은 하나님을 향해야 합니다. 반대로, 사람의 이익과 탐욕을 위해서 사용될 , 이상 축복이 아님을 또한 기억합니다.

하나님께서 축복과 은혜를 아무리 많이 부어 주셔도 스스로를 하나님의 말씀으로 다스리고 정복하는 은혜가 중요합니다. 하나님! 불쌍히 여겨 주소서!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CGN TV 10분 메시지] EP.3 하나님 앞에서 "나"를 깊이 바라보다!!(빌립보서 4:11-12) | Joseph Lee 목사 (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