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Column

[성탄절 Loving 칼럼] 그 이름을 예수<Ἰησοῦς-이에수스>라 하라!

Joseph Lee 목사 2023. 12. 25. 18:06

■Loving Column(4217)■ “헤롯 왕 때에 예수께서 유대 베들레헴에서 나시매 동방으로부터 박사들이 예루살렘에 이르러 말하되 유대인의 왕으로 나신 이가 어디 계시냐 우리가 동방에서 그의 별을 보고 그에게 경배하러 왔노라 하니”(2:1-2) “이 모든 일이 된 것은 주께서 선지자로 하신 말씀을 이루려 하심이니 이르시되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의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1:22-23)

 

“구원자의 헬라어는 "예수" <ησος-이에수스>입니다. 구약에 나오는 <예수아> 헬라어입니다. 바벨론의 70 포로기 전까지는 <여호수아> 불려 졌습니다. 이후에 <예수아>라는 이름이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여호와는 구원이시다 의미입니다.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1:21)

 

하나님의 독생자를 땅에 보내셨는데 이름을 <예수>라고 하라고 하셨습니다. 이름을 짓는 것은 아버지의 권한입니다. 하나님께 독생자의 이름을 짓는 권한이 있으셨습니다. 하나님의 유일한 아들이기 때문입니다. 아들의 이름을 <Ἰησοῦς-이에수스>라고 부르셨습니다.  구원자 보내셨기 때문입니다. 모든 인류를 구원할 이름으로 보내신 하나님의 유일한 아들!

예수께서는 모든 죄인의 연약함, 고통, 질고, 아픔들을 짊어지셔야 했습니다. 구원자로 오셨기 때문입니다. 그가 죽고 <> 살리시기 위해서 땅에 오신 하나님의 유일한 아들, 예수 <ησος-이에수스>!

성탄을 기뻐할 있는 이유는 <나>같은 죄인을 살리시기 위해서 구원자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 때문에 구원 얻을 때문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Merry Christmas!!

 

 

[Loving 다큐멘터리] 나의 특별한 크리스마스 이야기 (My Christmas Walk) | 성탄 특집 | Loving Worship (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