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Column

[Loving 칼럼] <내>힘과 방법으로만 살아가려는 어리석음<모로스- μωρός>을 범하지 않게 하소서!

Joseph Lee 목사 2023. 10. 8. 18:49

■Loving Column(4139)■ “어리석은 자는 어리석음으로 기업을 삼아도 슬기로운 자는 지식으로 면류관을 삼느니라”(14:18) “아무도 자신을 속이지 말라 너희 중에 누구든지 이 세상에서 지혜 있는 줄로 생각하거든 어리석은 자가 되라 그리하여야 지혜로운 자가 되리라 이 세상 지혜는 하나님께 어리석은 것이니 기록된 바 하나님은 지혜 있는 자들로 하여금 자기 꾀에 빠지게 하시는 이라 하였고 또 주께서 지혜 있는 자들의 생각을 헛것으로 아신다 하셨느니라”(고전3:18-20)

 

미련한의 헬라어는 <모로스- μωρς>입니다. <모로스- μωρς>는 하나님을 인정하지 않는 모습을 뜻합니다. 세상적인 미련함이 아닙니다. 다가올 영원의 시간에 대해서 무지하고 관심이 없는 모습을 <모로스- μωρς>라고 합니다. 앞을 내다 보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지혜를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자기 고집대로만 하려고 하는 모습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살아 가는 인생입니다. 모든 인생의 영역에서 하나님의 은혜와 은총이 함께 하셔야 합니다. 자신의 힘으로 살 수 없습니다. 그런데 자신의 힘과 방법만으로 살아 가려고 하는 것이 <모로스- μωρς>입니다.

 

하나님의 나라를 바라보며 오늘을 지혜롭게 살며, 영원의 시간을 기다리는 것이 헬라어 <프로니모스- φρνιμος>의 슬기로움입니다. 이 세상에서 아무리 탁월하고 뛰어난 실력을 가지고 있다고 할지라도 하나님을 알아가는 지식이 없다면 그것이 <모로스- μωρς>의 어리석음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러빙 Zoom 기도] 하나님의 은혜를 깊이 누리는 방법은? 현제 진행형적인 믿음에 대한 영적인 TIP | Joseph Lee 목사 | Loving Worship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