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Column

[Loving 칼럼] 예수 그리스도처럼 하나님을 섬기기 <디아코네오-διακονέω>

Joseph Lee 목사 2023. 10. 1. 18:34

■Loving Column(4132)■ “사람이 나를 섬기려면 나를 따르라 나 있는 곳에 나를 섬기는 자도 거기 있으리니 사람이 나를 섬기면 내 아버지께서 그를 귀히 여기시리라”(12:26) “무엇보다도 뜨겁게 서로 사랑할지니 사랑은 허다한 죄를 덮느니라 서로 대접하기를 원망 없이 하고 각각 은사를 받은 대로 하나님의 여러 가지 은혜를 맡은 선한 청지기 같이 서로 봉사하라”(벧전4:8-10)

 

예수께서는 섬김에 대해서 말씀 하셨습니다. <디아코노스-διάκονος>는 섬기는 자라는 뜻입니다. 하나님의 명령을 행하는 자가 섬기는 자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의 당부를 삶으로 사는 자가 <디아코노스-διάκονος>입니다.

 

동사형 <디아코네오-διακονέω>섬기다, 봉사하다의 뜻입니다. 주인을 섬기는 모습을 뜻합니다. 자신을 종으로까지 낮추는 태도를 뜻합니다. <디아코네오-διακονέω>를 사람들은 사용하기를 꺼려 했습니다. 자존심을 상하는 단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디아코네오-διακονέω>는 예수 그리스도의 모습입니다. 하나님의 독생자임에도 하나님을 섬기시는 태도를 보여 주셨니다. 자신을 종의 신분으로 낮추시기 까지 하시며 십자가의 죽으심을 택하셨던 예수 그리스도의 모습입니다. 그러한 섬김의 태도를 따르는 하나님의 사람이 <디아코노스-διάκονος>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을 죽기까지 순종하며 섬기셨던 그 모습을 따르는 사람이 <디아코노스-διάκονος>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이 땅을 살아가는 하나님의 방법 그 감격으로 (요한계시록4:6-8) | Joseph Lee 목사| 영적 Strategic Canvas | Loving Worship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