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Column

[Loving 칼럼] 잊어서는<샤카흐-שָׁכַח> 안되는 그 은혜!

Joseph Lee 목사 2023. 9. 18. 18:32

■Loving Column(4119)■ “내가 오늘 명하는 모든 명령을 너희는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너희가 살고 번성하고 여호와께서 너희의 조상들에게 맹세하신 땅에 들어가서 그것을 차지하리라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이 사십 년 동안에 네게 광야 길을 걷게 하신 것을 기억하라 이는 너를 낮추시며 너를 시험하사 네 마음이 어떠한지 그 명령을 지키는지 지키지 않는지 알려 하심이라 너를 낮추시며 너를 주리게 하시며 또 너도 알지 못하며 네 조상들도 알지 못하던 만나를 네게 먹이신 것은 사람이 떡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요 여호와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사는 줄을 네가 알게 하려 하심이니라”(8:1-3)

 

<잊다>의 히브리어는 <샤카흐-שָׁכַח>입니다. “더 이상 기억하지 않는다” “버리다” “관심이 없다” "돕지 않는다"의 뜻입니다. 하나님께서 인생의 모든 영역에서 건지시며 함께 하신 것을 경험했는데도 하나님의 은혜를 잊어 버리는 것은 영적인 교만 때문입니다. 하나님을 찾지 않는 것이 교만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잊어 버리는 것이 영적인 교만입니다. 겸손한 사람은 하나님을 기억하려고 할 것입니다. 인생에서 하나님께서 큰 도우심이 되셔야만 살 수 있다는 것을 잘 알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를 기억하실 때, 큰 은혜의 문이 열릴 것입니다.

 

“기억하다”의 히브리어는 <자카르-זכר>입니다. “돕다, 큰 은혜를 베풀다, 방문하다의 뜻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는 하나님께서 기억하신바 된 영혼입니다. 그 영혼은 하나님을 늘 마음에 새기려고 할 것입니다. 온 마음을 다해서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할 때, 하나님께서도 기억하시고, 도움을 베푸실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망각하고 살 때는, 하나님께서 <> 마음이 열릴 때까지 기다리실 것입니다. 하나님을 가까이 할 때, 살게 될 것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1Hour] Instrumental Soaking Worship in Loving Worship - TRINITY | Loving Worship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