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Column

[Loving 칼럼] 믿음으로 요단<야르덴-ירדן>을 건너야 하는 이유

Joseph Lee 목사 2023. 3. 28. 17:58

■Loving Column(3945)■ “여호와의 종 모세가 죽은 후에 여호와께서 모세의 수종자 눈의 아들 여호수아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내 종 모세가 죽었으니 이제 너는 이 모든 백성과 더불어 일어나 이 요단을 건너 내가 그들 곧 이스라엘 자손에게 주는 그 땅으로 가라 내가 모세에게 말한 바와 같이 너희 발바닥으로 밟는 곳은 모두 내가 너희에게 주었노니 곧 광야와 이 레바논에서부터 큰 강 곧 유브라데 강까지 헷 족속의 온 땅과 또 해 지는 쪽 대해까지 너희의 영토가 되리라”(1:1-4)

 

요단 강을 히브리어로 <야르덴-ירדן>이라고 합니다. “내려오다의 뜻을 가진 <야라드-ירד>에서 파생되었습니다. 이스라엘의 북쪽에 있는 헤르몬 산은 5월까지 눈이 많이 내립니다. 눈이 녹아서 남쪽으로 흘러 가면서 강을 이루게 됩니다. 그것이 요단 강입니다. 헤르몬 산은 여호수아가 땅을 배분할 지파에서 주었습니다. 물줄기가 단의 땅에서 흘러내려 온다는 의미에서 <야르덴-ירדן> 말이 생겨 났을 것이라고 추측합니다. 요단 강이 생겨난 배경이기도 합니다.

 

내려오다 뜻하는 <야라드-ירד> 하나님의 강림을 뜻하기도 합니다. 하늘 보좌의 모든 영광을 버리고 낮고 낮은 땅에 오셔서 하나님의 사람들을 보살피시는 사랑이 <야라드-ירד>입니다. 요단 강을 넘어서 약속의 땅이 시작되는 것은 하나님께서 강림하시는 약속이 요단 강에서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약속의 성취가 예수께서 요단 강에서 세례를 받으시며 이루어졌습니다. 하나님의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께서 가장 낮은 땅에 오셔서 죄인과 함께 하시는 모습을 보여 주신 것이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이 <임마누엘>가운데 함께 하고 계십니다. 하나님께서 함께 주시는 사랑.

사막 가운데 가장 척박한 땅에 하나님께서 내려와<야라드-ירד> 주실 , 이스라엘이 되었습니다. <>같은 연약한 자의 인생도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성령의 은총이 함께 주시면, 요단 강처럼 생명의 능력이 흐르는 축복을 경험하게 것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모든 능력과 모든 권세 | 나의 갈망 오직 예수 | Loving Worship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