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Column

[Loving 칼럼] 인생의 유익과 무익<아크레스토스-ἄχρηστός>의 기준점은?

Joseph Lee 목사 2023. 1. 30. 19:34

■Loving Column(3888)■ “이것이 너희의 간구와 예수 그리스도의 성령의 도우심으로 나를 구원에 이르게 할 줄 아는 고로 나의 간절한 기대와 소망을 따라 아무 일에든지 부끄러워하지 아니하고 지금도 전과 같이 온전히 담대하여 살든지 죽든지 내 몸에서 그리스도가 존귀하게 되게 하려 하나니 이는 내게 사는 것이 그리스도니 죽는 것도 유익함이라”(1:19-21)

 

무익하다의 헬라어는 <아크레스토스-χρηστός>입니다.소용이 없다, 쓸모가 없다, 가치가 없다 뜻입니다. 이익이 안되는 것을 세상에서는 무익하다고 것입니다. 그러나, 말씀에서 무익<아크레스토스-ἄχρηστός> 하나님의 은혜가 없는 상태 의미합니다. , 예수 그리스도가 함께 하시지 않는 모습이 <아크레스토스-ἄχρηστός>입니다. 세상적으로 보기에 아무리 흘러 넘치고 보기에 보아도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없으면 아무 것도 아닙니다. 세상적으로 잠시 누릴 있지만,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아크레스토스-ἄχρηστός> 모습입니다.

 

반면,

유익하다” “유용하다 헬라어는 <오펠리모스-ὠφέλιμος>입니다.이로운, 유리한, 유익한 뜻입니다. 하나님에 대한 지식을 배우고 익혀서 내면 안에 쌓아 두어서 속에서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펠리모스-ὠφέλιμος>”유익함 속에서 성령께서 인도하시는 방향, 통찰력, 분별력을 가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속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누리는 것입니다.

 

삶의 .무익의 기준점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동행하는 삶보다 유익한 인생은 없기 때문입니다. 인생의 최고의 만남은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러빙 INTERVIEW - 하나님의 사람들] EP.7 나는 하나님을 붙잡지 않으면 안되었습니다. 일어 서기 위해서... | Grace Kang 대표 | Loving Worship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