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Column

[Loving 칼럼] 주는 나의 은신처<세테르-סֵתֶר>이오니 환난에서 나를 보호하시고...(시32:7)

Joseph Lee 목사 2023. 1. 29. 19:50

■Loving Column(3887)■ “내가 이르기를 내 허물을 여호와께 자복하리라 하고 주께 내 죄를 아뢰고 내 죄악을 숨기지 아니하였더니 곧 주께서 내 죄악을 사하셨나이다 (셀라)이로 말미암아 모든 경건한 자는 주를 만날 기회를 얻어서 주께 기도할지라 진실로 홍수가 범람할지라도 그에게 미치지 못하리이다 주는 나의 은신처이오니 환난에서 나를 보호하시고 구원의 노래로 나를 두르시리이다 (셀라)”(36:5-7)

 

은밀한 곳의 히브리어는 <세테르-סֵתֶר>입니다. 하나님의 날개 그늘 아래라는 뜻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하나님의 특별한 보호하심이 있는 곳을 뜻합니다. 세상이 결코 없는 장소입니다. 은밀한 곳은 하나님께서 계시는 곳입니다. 하나님의 영광이 가득한 곳입니다. 세상의 눈으로 보면 없지만, 영적인 눈으로 깊이 깨닫게 되는 곳이 <세테르-סֵתֶר>입니다.

 

하나님께서 특별히 보호 주는 곳도 <세테르-סֵתֶר>이지만, 하나님께서 거하시는 곳입니다. 하나님의 임재가 있는 곳이 <세테르-סֵתֶר>입니다. 곳에서 영적인 깊은 교제가 이루어집니다. 여호와의 지성소입니다. 하나님께서 특별히 만나 주시는 곳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들어갈 있습니다. 성령의 은혜로 이끄시는 곳입니다. 하나님과 영적인 친밀함이 있는 곳입니다. 곳에서 하늘 문이 열려집니다. 세상이 없는 평안과 기쁨이 있는 곳입니다.

 

어떠한 문제를 가지고 있는 사람도, 고통받는 사람도 곳으로 달려 가면 살게 것입니다. <세테르-סֵתֶר>입니다. 곳은 물리적인 장소가 아닙니다. 영적인 의미입니다. 하나님에 대한 갈망함으로 들어갈 있는 하나님의 지성소! 세상을 이겨낼 있는 힘을 얻는 곳입니다. 힘으로도 능으로도 안됩니다. 오직 성령님의 은혜로 가능합니다. 성령님을 깊이 사모할 , 깊은 은혜를 누리게 것입니다. <세테르-סֵתֶר> 기쁨을 누리게 것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러빙 INTERVIEW - 하나님의 사람들] EP.7 나는 하나님을 붙잡지 않으면 안되었습니다. 일어 서기 위해서... | Grace Kang 대표 | Loving Worship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