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Column

[Loving 칼럼] 은혜 속에서 누리는 행복<아세르-אושר>이란?

Joseph Lee 목사 2023. 1. 22. 19:23

■Loving Column(3880)■ “복 있는 사람은 악인의 꾀를 좇지 아니하며 죄인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자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고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 자로다 저는 시냇가에 심은 나무가 시절을 좇아 과실을 맺으며 그 잎사귀가 마르지 아니함 같으니 그 행사가 다 형통하리로다”(1:1-3)

 

행복하다발걸음의 히브리어 어원이 같습니다. 히브리어로 <아세르-אושר>로 표현합니다. 똑바로 가다, 바르게 살다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님 앞에서 바르게 사는 것이 행복의 기준이라는 의미입니다. <아세르>에는하나님의 말씀에 대답하다의 뜻도 있습니다. 하나님께 온 마음이 가 있는 영혼은 하나님의 말씀에 깊이 반응하게 될 것입니다. 사람의 발걸음이 하나님을 향할 때, 누리는 그 은혜를 행복이라고 합니다. 하나님을 경외하지 않아도, 이 세상의 것들을 누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잠시일 뿐입니다. 하나님 없이 행복할 수 있는 인생은 아무도 없습니다.

 

<아세르-אושר>는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오는 <>을 의미합니다. 영적인 축복입니다. <> 마음 중심이 하나님을 향하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을 만난 영혼이 누리는 축복입니다. 시편의 시작이 <아세르-אושר>입니다. 하나님이 아니면 안된다는 영혼의 고백이 있는 복입니다. 하나님을 만나는 복입니다. <아세르-אושר>입니다.

하나님을 만난 그 기쁨으로 인생의 길을 걷는 복입니다. 그 발걸음은 성령 하나님의 인도를 따라 가려고 할 것입니다. <>혼자 마음대로 걷는 발걸음이 아닙니다. 성령님께 민감하게 반응하려고 할 것입니다. 인생의 그 어떤 문제를 만나더라도 피난처이신 하나님의 존 전앞으로 달려 가는 발걸음을 가진 영혼이 되게 될 것입니다. 항상 모든 것이 하나님을 향하고 있을 것입니다. 하나님을 누리는 복이 함께 하기에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주가 일하시네 | 주 여호와는 광대하시도다 | 비전 (우리 보좌 앞에 모였네) | Loving Worship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