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Column

[Loving 칼럼] 우연히 <미크레–מִקְרֶה>! 그러나, 하나님의 섭리안에서!

Joseph Lee 목사 2023. 1. 9. 19:26

■Loving Column(3867)■”룻이 가서 베는 자를 따라 밭에서 이삭을 줍는데 우연히 엘리멜렉의 친족 보아스에게 속한 밭에 이르렀더라 마침 보아스가 베들레헴에서부터 와서 베는 자들에게 이르되 여호와께서 너희와 함께 하시기를 원하노라 하니 그들이 대답하되 여호와께서 당신에게 복 주시기를 원하나이다 하니라”(2:3-4) “하나님이 모든 것을 지으시되 때를 따라 아름답게 하셨고 또 사람들에게는 영원을 사모하는 마음을 주셨느니라 그러나 하나님이 하시는 일의 시종을 사람으로 측량할 수 없게 하셨도다”(3:11)

 

우연히의 히브리어는 <미크레מִקְרֶה>입니다.우연히 일어난 , 예상 밖의 , 생각지 못한 소식, 우연한 만남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의 보기에 우연한 일도 실은 하나님의 손에서 일어나는 일입니다. 하나님께서 이미 모든 것을 알고 계시고, 일을 허락하셨기에 일어날 있습니다. 이렇게 일어나는 <미크레–מִקְרֶה> 일이 하나님의 계획 속에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비록 사람의 머리로는 이해가 되지 않는 일이라고 할지라도 가운데는 하나님께서 인도하시는 손길이 분명히 있습니다. 시기와 때는 하나님의 주권입니다. 하나님께서 정확하게 인도하십니다. 사람은 시간을 없습니다. 하나님의 손에서 필연적으로 계획하신 일이라고 할지라도 사람에게 우연히 일어나는 일들이 많습니다.

 

하나님을 깊이 의지하는 영혼에게 <미크레–מִקְרֶה> 기회를 통해서 뜻밖의 만남을 허락하실 것입니다. 가운데 하나님께서 계획하신 일들을 이루어 나가게 하실 것입니다. <미크레–מִקְרֶה> 시간을 통해서 놀라는 일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리고 겸손하게 것입니다. 사람이 계획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계획하시고 이루어 나가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섭리가 <미크레–מִקְרֶה> 시간을 통해서 이루어 지는 일들이 많을 것입니다. 사람에게는 <우연한>, 하나님께서는 온전한 계획 속에서 일어나는 일들이 흘러 넘치는 시간을 사모합니다■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Loving 골방 Prayer] 하나님께서 새해의 걸어 가는 모든 여정을 축복하여 주소서! | Joseph Lee 목사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