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Column

[Loving 칼럼] 하나님 앞에서 새 노래로 <오덴 카이넨- ωδην καινην>!

Joseph Lee 목사 2022. 12. 21. 19:40

 ■Loving Column(3848)■”새 노래로 여호와께 노래하라 온 땅이여 여호와께 노래할찌어다”(96:1) “저희가 보좌와 네 생물과 장로들 앞에서 새 노래를 부르니 땅에서 구속함을 얻은 십 사만 사천인 밖에는 능히 이 노래를 배울 자가 없더라”(14:3) “새 노래 곧 우리 하나님께 올릴 찬송을 내 입에 두셨으니 많은 사람이 보고 두려워하여 여호와를 의지하리로다”(40:3) “새 노래를 노래하여 가로되 책을 가지시고 그 인봉을 떼기에 합당하시도다 일찍 죽임을 당하사 각 족속과 방언과 백성과 나라 가운데서 사람들을 피로 사서 하나님께 드리시고”(5:9)

 

새 노래를 헬라어로 <오덴 카이넨- ωδην καινην>이라고 합니다. “신령한 노래를 뜻합니다. <오덴- ωδην>노래” “찬양의 뜻입니다. <카이넨- καινην>새로운의 의미입니다. <A Song New>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주님으로 영접한 영혼이 믿음으로 끝까지 이기며 부르는 노래를 뜻합니다. "새 노래"의 영원한 주제는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믿음"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구원을 경험한 영혼이 부르는 노래입니다. 그 안에는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감격이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소망으로 충만한 노래입니다. 오실 예수에 대한 기대감이 "새 노래"에 있습니다. 하나님 나라의 완성을 꿈꾸는 노래입니다. 하나님께서 영원토록 다스리실 영원한 나라에 대한 갈망함을 담고 있습니다.

 

구원받은 영혼들이 누리게 될 하나님의 나라를 사모하는 A Song New입니다. 입술의 노래가 아닌 영의 노래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새롭게 된 영혼만이 그 사랑으로 부를 수 있는 노래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지식으로 충만한 노래입니다. <A Song New>에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사랑으로 흘러 넘치게 될 것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찬양 예배 for Loving Worshiper] 저 들 밖에 한밤중에 | 천사들의 노래가 | 참 반가운 성도여 | 예수 우리 왕이여 | Christmas Special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