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Column

[Loving 칼럼] 성령 하나님께서 친히 만져<합토마이-ἅπτομαι> 주신다면...

Joseph Lee 목사 2022. 6. 26. 17:51

■Loving Column(3669)■ “이에 예수께서 그들의 눈을 만지시며 이르시되 너희 믿음대로 되라 하시니”(9:29) “그의 손을 만지시니 열병이 떠나가고 여인이 일어나서 예수께 수종들더라”(8:15) “예수께서 불쌍히 여기사 그들의 눈을 만지시니 곧 보게 되어 그들이 예수를 따르니라”(20:34) “온 무리가 예수를 만지려고 힘쓰니 이는 능력이 예수께로부터 나와서 모든 사람을 낫게 함이러라”(6:19)

 

만져 주심의 헬라어는 <합토마이-πτομαι>입니다. “붙어서 하나가 되다, 결코 떨어지지 않다, 깊은 관계로 연결되다의 뜻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만져 주심 <> 모든 문제를 예수님의 문제로 보시는 것입니다. <>와 깊은 관계가 되셔서 <>와 꼭 붙어 계시겠다는 말씀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결코 <>를 떨어 지지 않으시겠다는 말씀입니다. <>에 대해서 모든 것을 책임지시겠다는 말씀이 <합토마이- πτομαι>에 내포되어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만져 주심!! 단순히 손으로 만져 주시는 것이 아닙니다. <>같은 죄인을 위해서 고통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이 녹아져 있습니다. <>같은 자를 건져 주고 싶어 하시는 예수님의 절규하시는 심정입니다. 

예수께서 만져 주시면 기적이 일어납니다. 치유와 회복이 일어납니다. 예수께서 Touch해 주실 때, 하나님께 더 가까이 나아가게 됩니다. 그 만져 주심으로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피 묻은 예수 그리스도의 거룩한 손!

 

만지다를 의미하는 헬라어 <합토- πτω>등불을 환하게 켜다, 길을 밝게 하다의 의미가 함께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만져 주심은 마음을 환하게 열어 주셔서 하나님의 보좌 앞으로 나아가게 하시기 위해서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만져 주심은 하나님의 보좌 앞으로 더 가까이 나아가는 길을 더 밝게 비춰 주시기 위해서입니다.

하나님 앞에서 마음을 찢을 때마다, <>를 만져 주시기를 기뻐하셨던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가 함께 하셨습니다.■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

 

 

 

[CGN TV 10분 메시지] 대기만성(大器晩成) - 하나님께서 사용하시는 귀한 그릇은 금방 만들어 지지 않습니다! (막 1:16-18) | Joseph Lee 목사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