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Column

[Loving 칼럼] 여호와께 바라는<샤알티-שָׁאַ֣לְתִּ> 한 가지 일

Joseph Lee 목사 2022. 2. 13. 19:11

■Loving Column(3536)■ “내가 여호와께 바라는 한 가지 일 그것을 구하리니 곧 내가 내 평생에 여호와의 집에 살면서 여호와의 아름다움을 바라보며 그의 성전에서 사모하는 그것이라 여호와께서 환난 날에 나를 그의 초막 속에 비밀히 지키시고 그의 장막 은밀한 곳에 나를 숨기시며 높은 바위 위에 두시리로다”(27:4-5) “여호사밧이 가로되 이 외에 우리가 물을 만한 여호와의 선지자가 여기 있지 아니하니이까”(왕상22:7) “이에 다윗이 여호와께 묻자와 가로되 내가 가서 이 블레셋 사람을 치리이까 여호와께서 다윗에게 이르시되 가서 블레셋 사람을 치고 그일라를 구원하라 하시니”(삼상23:2)

 

묻다의 히브리어는 <샤알-שָׁאַל>입니다. “강하게 요청하고 간청하다의 뜻입니다. 하나님을 깊이 의지하는 것을 뜻합니다. “기도하다의 의미도 있습니다. 그 뜻에는 아주 간절하고 절박한 마음이 녹아 있습니다. 하나님이 아니면 안된다는 뜨거운 고백입니다. 하나님의 보좌 앞에서 하나님의 도우심 없이는 절대로 떠나지 않겠다는 비장함이 <샤알-שָׁאַל>에 있습니다.

 

바라는 일의 히브리어는 <샤알티-שָׁאַ֣לְתִּ>입니다. “묻다 뜻하는 <샤알-שָׁאַל>에서 왔습니다. <샤알티-שָׁאַ֣לְתִּ> 너무나 간절히 원하기에 놓고 가만히 있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물으면서 찾으러 다니는 모습을 의미합니다. <샤알티-שָׁאַ֣לְתִּ> 바라는 위해서 하나님의 앞으로 나아가는 것입니다. 하나님 앞에 엎드려서 계속 묻는 것입니다. 영혼은 하나님의 기도하는 전에 머무를 것입니다. 하나님을 찾고 찾을 것입니다. 하나님께 계속 묻는<샤알-שָׁאַל> 영혼은 하나님께서 바라는 <샤알티-שָׁאַ֣לְתִּ> 사모하게 것입니다. 다른 어떤 은혜보다도 하나님의 얼굴을 구하게 것입니다. 하나님으로 채우려고 것입니다. 하나님에 대한 깊은 갈망이<샤알티-שָׁאַ֣לְתִּ>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

 

 

 

[영적 Strategic Wisdom] 영적인 씨름 "아바크-אָבַק"을 할수록 먼지 "아바크-אָבַק"와 같은 "내" 깊은 모습을 깨닫게 됩니다! | Joseph Lee 목사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