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Column

[Loving 칼럼] 오늘도 영적<로기겐-λογικην>예배를 올려 드리며...

Joseph Lee 목사 2021. 2. 22. 18:25

■Loving Column(3180회)■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사로 드리라 이는 너희의 드릴 영적 예배니라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롬12:1-2) “육신의 생각은 사망이요 영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이니라”(롬8:6) “이제는 우리가 얽매였던 것에 대하여 죽었으므로 율법에서 벗어났으니 이러므로 우리가 영의 새로운 것으로 섬길 것이요 의문의 묵은 것으로 아니할찌니라”(롬7:6)

 

<영적 예배>의 “영적”이라는 말의 헬라어는 <로기겐-λογικην>입니다. <로기코스-λογικοσ>에서 왔습니다. 그 근원이 “말씀”을 뜻하는 <로고스-λογοσ>입니다. <로기겐-λογικην>은 하나님의 말씀 위에 서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진리가 예배 가운데 풍성히 흘러 넘치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기도의 영안이 열려서 성령께서 보여 주시는 은사와 영감을 누릴 수 있지만, 이 모든 것이 결국 하나님의 말씀을 가까이 할 때 누릴 수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 없는 영성은 없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가까이 할수록 예수 그리스도를 더 깊이 사모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모든 말씀이 예수 그리스도를 향하기 때문입니다. 진리 중의 진리입니다. 모든 것의 모든 것 되신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은혜를 복음 위에서 누리는 것이 <영적 예배>입니다. 그 마음 중심에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깊은 감격이 흐르는 것입니다. <로기겐-λογικην>의 축복입니다.

 

<로기겐-λογικην>의 영적 예배를 진리 위에 올려 드릴수록, 성령 하나님께 더 민감하게 될 것입니다. 성령 하나님의 은혜로 말씀에 더 깊이 다가가게 될 것입니다. 성령님을 더 사모하게 될 것입니다. 사랑의 언어로 노래하게 될 것입니다. 영성이 깊이 만들어 지게 될 것입니다. 이 땅에 살면서 성령 하나님께 더 깊이 반응하는 것입니다. 말씀이 <로기겐-λογικην>의 은혜 가운데 살아서 역사하시기 때문입니다. 이 모든 것이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승리하셨기 때문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

 

 

 

[영적 Strategy Canvas] 하나님의 지혜로 그리는 미래의 길 ! | 조셉 리 목사 | 러빙 워십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