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Column

<내>가 아니라 하나님께서 이루셔야<아사-עָשָׂה>합니다.

Joseph Lee 목사 2020. 10. 11. 18:00

■Loving Column(3045회)■ “너의 길을 여호와께 맡기라 저를 의지하면 저가 이루시고”(시37:5) “네 마음의 소원대로 허락하시고 네 모든 도모를 이루시기를 원하노라”(시20:4) “모든 선한 일에 너희를 온전케 하사 자기 뜻을 행하게 하시고 그 앞에 즐거운 것을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 속에 이루시기를 원하노라 영광이 그에게 세세무궁토록 있을찌어다 아멘”(히13:21)

 

<이루신다>의 히브리어는 <아사-עָשָׂה>입니다. “달성하다, 이루다, 행하다, 만들다”의 의미입니다. 무에서 유를 만드시는 <창조>를 히브리어로 <바라-ברא>라고 합니다. <아사>는 하나님께서 이미 창조 하신 환경 속에서 하나님께서 그 섭리를 이루어 나가시거나, 그 뜻을 성취하시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사>가 사람에게 사용될 때도 “만들다, 행하다”의 의미가 있습니다.


<구약>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어진 말씀의 단어 중의 하나가 <아사>입니다. 하나님께서 가지신 뜻과 계획을 이루시기 위해서 하나님의 열심을 가장 잘 표현한 단어가 <아사- עָשָׂה>입니다. 사람이 아무리 노력하더라도, 하나님께서 이루셔야 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애를 쓰더라도, 하나님께서 응답하시고 책임져 주셔야 하는 말씀의 원리가 <아사- עָשָׂה>에 담겨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앞서 나가주시는<아사-עָשָׂה>의 은혜가 필요합니다. 하나님께서 환경과 상황을 만들어<아사-עָשָׂה>주시는 은혜가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열심이 모든 것을 이루셔야<아사-עָשָׂה>합니다. 하나님께서 돕지 않으시면 사람은 아무 것도 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을 간절히 찾는 자는 먼저 무릎 꿇을 것입니다. 하나님 앞에서 자신이 아무 것도 할 수 없는 존재인 것을 깊이 고백하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 없이는 살 수 없음을 애통해 하는 것입니다. 그 간절한 고백이 있는 영혼은 하나님의 계획이 인생에서 이루어지는 것을 반드시 보게 될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

 

 

 

● Loving Worship (Joseph Lee 목사 Oct, 7) (마5:4) ● 하나님 앞에서 애통(펜데오-πενθεω)하면 할수록...그 영적인 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