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Column

하나님께는 이미 계획 <하샤브- חשב>이 있으십니다.

Joseph Lee 목사 2020. 10. 12. 17:29

■Loving Column(3046회)■”사람의 마음에는 많은 계획이 있어도 오직 여호와의 뜻이 완전히 서리라”(잠19:21)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 걸음을 인도하는 자는 여호와시니라”(잠16:9) “하나님이 좋은 것으로 그 집에 채우셨느니라 악인의 계획은 나와 판이하니라”(욥22:18)


“계획하다”의 히브리어가 <하샤브- חשב>입니다. “생각하다, 계획하다, 숫자를 헤아리다”의 의미가 있습니다. 원래의 의미는 “천을 촘촘히 짜다”입니다. 하나님의 생각과 계획이 그 정도로 치밀하고 구체적이심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하샤브>에서 히브리어로 Computer를 뜻하는 <막쉐브-מחשב>가 만들어 졌습니다. Computer의 <계산>이 아무리 뛰어나다고 할지라도, 사람이 만들어 둔 Program에서 움직이기 때문입니다.

<하샤브- חשב>는 “계획하다”의 의미와 함께 “판단을 내리다”의 뜻도 함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계획을 세우실 때는 사랑하는 자녀에게 가장 좋은 길이 어떤 길인지 이미 판단하고 분별하고 계십니다. 하나님은 사람이 생각할 수 없는 영역까지도 깊이 내다 보시는 분이십니다.


“사람이 무엇이관대 주께서 저를 생각하시며 인자가 무엇이관대 주께서 저를 권고하시나이까”(시8:4) 하나님을 간절한 마음으로 의뢰하며 엎드리는 영혼이 누리는 복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계획을 보여 주실 것입니다. 사람에게 방법이 없을지라도 하나님께는 놀라운 계획이 있습니다.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비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렘33:3)

■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