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Column

영적인 존재, 천사(말라크-מלאך)들의 존재 이유와 그 목적은...

Joseph Lee 목사 2020. 9. 10. 17:38

■Loving Column(3014회)■ ”모든 천사들은 부리는 영으로서 구원 얻을 후사들을 위하여 섬기라고 보내심이 아니뇨"(히1:14) “천사가 이르되 무서워 말라 보라 내가 온 백성에게 미칠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을 너희에게 전하노라”(눅2:10) “삼가 이 소자 중에 하나도 업신여기지 말라 너희에게 말하노니 저희 천사들이 하늘에서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얼굴을 항상 뵈옵느니라”(마18:10)

 

<천사>를 히브리어로 <말라크-מלאך>라고 합니다. “하나님께로부터 보냄을 받은 자”라는 뜻입니다. 주로 하나님의 권위를 가지고 그 뜻을 전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사람을 보호 하거나, 인도하고 이끌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때로는 하나님의 심판의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천사>들은 하나님의 임재 가운데 하나님의 뜻과 목적을 이루는 영적인 존재들입니다. 그러나, 천사들은 숭배와 경배의 대상이 아닙니다. 이들은 오직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존재들입니다.


성경에서 “누가 감히 하나님과 같을 수 있을까”라는 뜻의 미가엘 천사장, “하나님은 권능이시다”의 뜻을 지닌 가브리엘 천사의 이름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천사들의 이름은 하나님을 뜻하는 <엘>로 끝이 납니다. 천사들의 사역의 목적이 오직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데 있기 때문입니다.


믿는 자들을 돕기 위해서 하나님께서 천사들을 보내셔서 오늘도 하나님의 뜻과 방법대로 일하게 하십니다. 사람이 느끼지 못할 뿐, 지금도 많은 영역에서 돕고 있는 천사들입니다.


그런데…
하나님께로부터 보내심을 받은 자는 <천사>뿐만이 아닙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친히 만나 주신 모든 영혼들이 그런 존재들입니다. 세상 가운데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 없이 죽어 가는 한 영혼을 건져 내게 하시려고 예수 만난 한 영혼을 <하나님의 메신저>로 사용하고 계십니다.

전도의 귀한 도구로…위로의 통로로. <나>같은 자를… ■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

 

 

 

● Loving Worship (Joseph Lee 목사 Sep 9, 20) (요1:14) ● 하나님의 자비(חסד)!! 구해야 하나요? 그냥 주시는 것인가요? (성령의 9가지 열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