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Column

하나님의 연단을 신뢰하기까지...

Joseph Lee 목사 2020. 2. 22. 18:19

■Loving Column(2809회) ■”한 사람을 앞서 보내셨음이여 요셉이 종으로 팔렸도다 그 발이 착고에 상하며 그 몸이 쇠사슬에 매였으니 곧 여호와의 말씀이 응할 때까지라 그 말씀이 저를 단련하였도다”(시105:17-19) “도가니는 은을, 풀무는 금을 연단하거니와 여호와는 마음을 연단하시느니라”(잠17:3)



단련의 히브리어는 <차라프-צרפ>입니다. 불순물을 제거하다, 찌꺼기를 걸러내다의 의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내 생명이 되어서 내 안의 자아가 부딪혀서 부서 지는 것”을 뜻합니다. 사람의 힘으로 결코 다듬어 질 수 없는 자아를 하나님의 말씀으로 다루어 나가십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나>를 만들어 나가시는 것이 <연단>입니다.



하나님의 사람은 누구나 이러한 연단의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귀로 들었던 하나님의 말씀을 눈으로 보게 되는 시간을 보내게 될 것입니다.



수 많은 갈등 그러나, 침묵하시는 하나님.
계속 도전하시는 하나님의 말씀
성령께서 인도하시는 믿음의 발걸음이 되게 하실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 연단 후에, 많은 부분이 깨달아 질 것입니다. 살아 계신 하나님의 손길과 그 계획이…하나님의 인도하시는 그 은혜가… ■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





● Loving Worship (Joseph Lee 목사 Feb 17, 20) (대하5-7) ● 솔로몬의 기도, 하늘에서 불(אש)을 주셨던 그 이유 그리고 그 영광(כָּבוֹד)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