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Column

인생에서 꼭 경험해야 할 진정한 부흥( חָיָ֗ה)은...

Joseph Lee 목사 2020. 1. 12. 18:03

■Loving Column(2768회)■” 여호와여 내가 주께 대한 소문을 듣고 놀랐나이다 여호와여 주는 주의 일을 이 수년 내에 부흥케 하옵소서 이 수년 내에 나타내시옵소서 진노 중에라도 긍휼을 잊지 마옵소서”(합3:2) “또 내게 이르시되 너는 이 모든 뼈에게 대언하여 이르기를 너희 마른 뼈들아 여호와의 말씀을 들을찌어다 주 여호와께서 이 뼈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내가 생기로 너희에게 들어가게 하리니 너희가 살리라”(겔37:4-5)




Loving Worship의 2020년 새해 Calendar, 9월의 Keyword입니다. <하야- חָיָ֗ה >



히브리어 <하야- חָיָ֗ה >은 “소생하다, 살다, 다시 일어나다.”의 뜻입니다. <하야>는 대부분 “산다-live”라는 뜻으로 사용됩니다. <부흥>이라는 뜻으로도 사용이 됩니다. 일이 커지고, 눈에 보이는 축복이 흘러 넘치는 것만이 <부흥>이 아닙니다. <부흥>은 생명과 관련이 있습니다. “생명력이 흘러 넘치다, 생명력으로 가득하다”라는 의미입니다. 곧, 하나님의 은혜로 충만한 것이 <부흥>입니다.




<부흥>은 ‘죽은 것과 다름 없는 상태에서 다시 살아 나는 것’을 뜻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의 은혜로 인해서 새 생명을 얻는 것이 <부흥>입니다.  구원과 영생을 얻는 것이 <부흥>입니다. 도저히 불가능한 상황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으로 다시 일어서는 것도 <부흥>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의 은혜가 충만한 곳에 진정한 <부흥>이 있습니다. ■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




● Loving Worship (Joseph Lee 목사 Jan 8, 20) (시150) ● 성소(Tent of Meeting)에서 권능의 궁창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경험할수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