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Column

끊어질 수 없는 영원한 그 축복, 코이노니아(κοινωνία)

Joseph Lee 목사 2019. 11. 3. 18:13

■Loving Column(2698)■” 이 생명이 나타내신바 된지라 이 영원한 생명을 우리가 보았고 증거하여 너희에게 전하노니 이는 아버지와 함께 계시다가 우리에게 나타내신바 된 자니라 우리가 보고 들은 바를 너희에게도 전함은 너희로 우리와 사귐이 있게 하려 함이니 우리의 사귐은 아버지와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함이라”(요일 1:2-3)



<사귐>의 헬라어는 <코이노니아- κοινωνία>입니다. 교제라는 뜻입니다. 동참, 공유, 함께, 동업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코이노니아>는 히브리어 <하바르-ברח>의 “하나가 되게 하다, 하나로 묶다, 사귀다”에서 왔습니다. <코이노니아>는 일반적인 사귐을 뛰어넘습니다. 서로가 하나되는 깊은 만남을 의미합니다. 결코 나눌 수 없는 그러한 깊은 교제를 뜻합니다. 이 세상의 그 어떠한 것으로도 끊을 수 없는 사귐을 뜻합니다. 사람 사이의 만남을 헤어짐이 있을 수 있지만, 하나님과의 만남은 결코 끊어질 수 없습니다. 그리스도 예수의 십자가의 보혈의 은혜로 맺어졌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예수 이름으로 붙잡으신 그 손을 결코 놓지 않으실 것입니다. 끝까지 책임지시는 하나님이십니다. 그 사귐을 통해서 하나님과 그리스도 예수를 더 깊이 알아 가고, 그 성품을 닮아 가는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



● Loving Worship (Joseph Lee 목사 Oct 30, 19) (시27) ● 어떻게 이길 수 있을까? 이 두려운 상황과 어려운 현실을!! 여호와의 아름다움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