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Column

하나님 안에서 진정한 안식(שבת)을 누리는 것은...

Joseph Lee 목사 2019. 5. 12. 16:30

■Loving Column(2523회)■ “또 가라사대 안식일은 사람을 위하여 있는 것이요 사람이 안식일을 위하여 있는 것이 아니니”(막2:27) “인자는 안식일의 주인이니라 하시니라”(마12:8) “내 안식일을 지키고 내 성소를 공경하라 나는 여호와니라”(레19:30)



안식일의 히브리어는 <샤밧-שבת>입니다. “쉬다, 그치다, 중지하다”를 뜻하는 <샤바트>에서 왔습니다. Sabbath Day를 의미합니다. 그러나, 일을 멈추고 단순히 쉬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7일째를 안식일로 지키는 것은 그 동안 부어 주셨던 하나님의 은혜를 묵상하며 누리는 것을 뜻합니다. 하나님께서 이 세상을 6일 동안 창조하시고, 7일째 안식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6일 동안 창조하신 모든 만물들을 바라보시면서 하나님의 영광을 기뻐하시는 것이 하나님의 안식이셨습니다. 진정한 안식일은 지난 6일 동안 하나님께서 부어 주셨던 그 은혜를 바라보면서, 예배로 하나님을 누리는 것을 뜻합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시고, 오늘날은 주일에 그 감격과 정성으로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영혼의 안식, 하나님과의 깊은 관계의 회복, 하나님의 은혜를 다시 깊이 누리는 것이 안식의 뜻입니다.■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



● Loving Worship (Joseph Lee 목사 May 8, 19) (계 12) ● 하늘과 땅을 움직이는 영적 전쟁 (The Spiritual Warfare of Heaven and Eart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