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Column

그 어떠한 상황에서도 반드시 이루어 지는 하나님의 약속(תיꙞꔶ)

Joseph Lee 목사 2019. 4. 14. 17:24

■Loving Column(2495회)■ “하나님은 인생이 아니시니 식언치 않으시고 인자가 아니시니 후회가 없으시도다 어찌 그 말씀하신 바를 행치 않으시며 하신 말씀을 실행치 않으시랴”(민23:19)  “약속하신 그것을 또한 능히 이루실 줄을 확신하였으니”(롬4:21)



하나님의 약속(언약)을 히브리어로 <베리트-תיꙞꔶ>라고 합니다. “끊는다”의 어원에서 나왔습니다. 히브리 관습에 쌍방 간에 계약을 할 때, 짐승을 둘로 쪼개는 데서 유래했습니다. 약속을 어길 때는 똑같은 처벌을 받겠다는 의미입니다. 거룩하신 하나님께서 약속하실 아무런 의무도 없으신데도, 사랑하시기에 긍휼을 베푸셔서 수 많은 언약을 하셨습니다. 사람은 늘 그 사랑을 받는 수혜자일 뿐입니다. 그 중심에는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가 흘러 넘칠 뿐입니다. 하나님은 그 언약을 사람과 체결할 때, <믿음>을 원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그 약속을 반드시 지키실 것이라는 그 믿음을 원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모든 언약의 완성은 십자가 위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아담과 맺으셨던 창조 언약이 십자가 위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완성되셨습니다. 그 사랑을 보여 주시려고… ■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



● Loving Worship (Joseph Lee 목사 Apr 10, 19) (출12-14) ● 인생의 출애굽(Exodus), 그 거대한 여정(Journey) With Go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