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Column

하나님의 도우심(에제르-עֵזֶר)-사람은 결코 도울 수 없는 그 영역

Joseph Lee 목사 2019. 2. 14. 17:54

■Loving Column(2436회)■ “여호와여 나의 대적이 어찌 그리 많은지요 일어나 나를 치는 자가 많소이다 많은 사람이 있어 나를 가리켜 말하기를 저는 하나님께 도움을 얻지 못한다 하나이다 여호와여 주는 나의 방패시요 나의 영광이시요 나의 머리를 드시는 자니이다 ”(시3:1-3) <도움>의 히브리어는 <에제르-עֵזֶר>입니다. <에제르>는 환란 중에 있는 사람을 도우시는 하나님의 도움을 의미합니다. 사람의 능력 밖의 도움을 의미합니다. 사람이 할 수 없는 영역을 도우시는 하나님의 손길을 뜻합니다. 절대자의 영역에 속하는 도우심입니다. 사람은 평안할 때는 모를 것입니다. 그 어떠한 일들이 일어날 때, 하나님의 크신 도우심을 간절히 사모합니다. 평상시는 모든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다가, 어려움이 생기면 하나님 앞에 엎드리려고 합니다. 하나님께서 때때로 연단하시는 목적이기도 합니다. 하나님과 깊은 만남을 주시기 위해서입니다. 하나님의 도우심을 통해서 하나님을 배워 나갈 것입니다. “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요17:3) ■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