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Column

하나님을 붙잡을 때, 그 어떠한 상황에서도 희망을 노래 하게 될 것입니다.

Joseph Lee 목사 2017. 11. 7. 17:52

Loving Column(1972회)■ “야곱아 네가 어찌하여 말하며 이스라엘아 네가 어찌하여 이르기를 내 사정은 여호와께 숨겨졌으며 원통한 것은 내 하나님에게서 수리하심을 받지 못한다 하느냐”(사40:27) 현실의 삶을 살면서 가장 힘든 것은 <희망>이 보이지 않을 때 입니다. 앞이 보이지 않을 때만큼 마음이 고통스러운 것은 없을 것입니다. 비록 지금 당장은 어렵더라도, 어느 정도 예측 가능한 미래가 있다면 마음은 훨씬 가벼울 수 있을 것입니다. 이 틈을 마귀는 파고듭니다. 결코 내버려 두지 않고, 좌절과 낙심 속에 휩싸이도록 만듭니다. 하늘이 아닌 땅을 쳐다 보게 합니다. 하나님께서 하실 일 보다 <내>현실에 자포자기 하게 만듭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그 어떠한 상황에서도 주님을 바라본다면 하늘의 방법이 함께 할 것을 약속하셨습니다. 사람의 눈에 불가능해 보이는 현실에서도 하나님께서는 늘 미래의 <소망>을 노래 하게 하십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 한다는 것은 미래에 하나님께서 하실 것을 꿈꾸는 것입니다. 지금까지도 함께 하셨던 하나님께서 결코 떠나지 않으시고 더 큰 은혜를 부어 주실 것을 소망할 수 있는 것입니다. 마귀는 이러한 은혜와 희망의 노래를 짓밟으려고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끊임 없이 부어 주시는 은혜로 다시 일으켜 세워 주십니다. 믿음의 사람은 쓰러 질 수 있지만, 주님의 말씀을 붙잡고 다시 일어서는 것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



■Loving Flag Station.10분 분량으로 Loving Worship의 설교 중의 영적인 Tip만 편집해 둔 것을 보내드립니다.■

"하늘에서 주실 때 모든 것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