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Column

[Loving 칼럼] 하나님을 가까이 하는 사람은 두렵지 않을 것입니다.<나가쉬- נָגַשׁ>

Joseph Lee 목사 2024. 11. 14. 19:47

■Loving Column(4542) ■ “주 여호와께서 나를 도우시므로 내가 부끄러워하지 아니하고 내 얼굴을 부싯돌 같이 굳게 하였으므로 내가 수치를 당하지 아니할 줄 아노라 나를 의롭다 하시는 이가 가까이 계시니 나와 다툴 자가 누구냐 나와 함께 설지어다 나의 대적이 누구냐 내게 가까이 나아올지어다 보라 주 여호와께서 나를 도우시리니 나를 정죄할 자 누구냐 보라 그들은 다 옷과 같이 해어지며 좀이 그들을 먹으리라”(50:7-9)

 

 

가까이 하다의 히브리어는 <나가쉬- נָגַשׁ>입니다. “접근하다, 데려오다, 다가가다 의미가 있습니다. 가까이 가서 함께 먹거나, 포옹할 정도의 위치까지 나아가는 것을 뜻합니다. 친밀함의 의미입니다. 높은 사람들에게 예의를 갖추거나, 하나님의 보좌 앞으로 가까이 하는 모습을 <나가쉬- נָגַשׁ>라고 합니다.

 

때로는 싸우다 뜻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대적을 근접해서 무찌르는 것을 뜻합니다. 물러 서지 않고 가까이에서 정면돌파하는 모습이 <나가쉬- נָגַשׁ> 있습니다. 강하고 담대한 모습입니다.

 

<나가쉬- נָגַשׁ> 모든 것을 던져 두고 하나님 앞으로 달려 가는 모습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크게 구하는 모습입니다. 하나님이 아니면 안된다고 고백하는 모습이 <나가쉬- נָגַשׁ> 있습니다. 마음으로 달려 가는 갈급함입니다.

그러한 영혼은 어떤 상황에서도 물러 서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보좌 앞에 머물면서 하나님의 능력을 덧입기에 대적들을 두려워 하지 않습니다. 영적으로 싸워서 이기려고 것입니다. 하나님의 보좌 앞으로 나아가면 살게 것입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 하시기 때문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주의 나라 오리라 | Live Clip | Loving Worsh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