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Column

[Loving 칼럼] 진정 붙잡아야 할 것이 무엇인가요?<에피람바노마이- ἐπιλαμβάνομαι> (딤전6:12)

Joseph Lee 목사 2024. 10. 11. 19:16

■Loving Column(4508)■ “오직 너 하나님의 사람아 이것들을 피하고 의와 경건과 믿음과 사랑과 인내와 온유를 따르며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라 영생을 취하라 이를 위하여 네가 부르심을 받았고 많은 증인 앞에서 선한 증언을 하였도다 만물을 살게 하신 하나님 앞과 본디오 빌라도를 향하여 선한 증언을 하신 그리스도 예수 앞에서 내가 너를 명하노니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때까지 흠도 없고 책망 받을 것도 없이 이 명령을 지키라”(딤전6:11-14)

 

 

손에 붙잡고 놓지 않다의 뜻을 가진 헬라어는 <에피람바노마이- πιλαμβάνομαι>입니다. “위에를 뜻하는 <에피- π>”잡다, 쥐다를 뜻하는 <람바노-λαμβάνω>가 합쳐진 단어입니다.

위에 것을 바라 보며 손에 꼭 쥐다의 의미입니다.

 

<에피람바노마이- πιλαμβάνομαι>는 이 땅에 있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바라 보기에 놓지 않는 것입니다.

잠시 머물다가 가는 이 세상에 미련을 두는 것이 아니라 영원한 생명을 사모하기에 <위의 것을 바라 보는 것>입니다.

진리의 진정한 가치를 아는 사람은 결코 놓지 않습니다. 결코 타협하지 않습니다. 혼란스러워 하지 않습니다. 생명 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모셨기에 주님만 붙잡는 인생으로 살려고 할 것입니다.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라 영생을 취하라>

주님을 붙잡는 손을 결코 놓지 않는 것이 <에피람바노마이- πιλαμβάνομαι>입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구원과 영생, 죄사함, 의롭게 하심의 은혜의 진정한 가치를 알며 누리는 것이 <에피람바노마이- πιλαμβάνομαι>입니다.

무엇을 붙잡을 것인가?

그렇습니다. 이 땅을 살지만, 하늘에 속한 사람이기에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을 믿음으로 붙잡습니다. 

영생을 누리는 자들이 이 세상을 살아 가는 방법입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한 사람의 믿음의 고백이 모든 역사를 바꾸었습니다! (롬1:16) | Loving Worship | Joshep Lee 목사 (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