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ing Column(4445회)■ “너희 믿음의 시련이 불로 연단하여도 없어질 금보다 더 귀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나타나실 때에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얻게 하려 함이라”(벧전1:7) ”도가니는 은을, 풀무는 금을 연단하거니와 여호와는 마음을 연단하시느니라”(잠17:3) “보라 내가 너를 연단하였으나 은처럼 하지 아니하고 너를 고난의 풀무에서 택하였노라”(사48:10)
<연단>을 헬라어로 <파이데이아-παιδεία>라고 합니다. “Education, Learning”이라는 말이 <연단>에서 왔습니다. “자녀 훈련” “자녀 양육”을 뜻합니다. 하나님께서 사랑하는 자녀를 다루시는 방법을 <연단>이라고 합니다. 하나님께서 사랑하는 영혼을 <훈련>하시기 위해서 목적을 가지시고 하나님의 Time table에 맞추어서 일하고 계십니다. <파이데이아-παιδεία>의 목적은 살아 계신 하나님의 말씀을 삶 속에 깊이 새기게 하시기 위해서입니다. 인생의 주인이 하나님이심을 깨닫게 하기 위해서 입니다. 하나님이 인생의 목적인 것을 알게 하기 위해서 입니다. 하나님 없이는 살 수 없음을 기억하게 하시기 위해서 입니다.
하나님의 훈련이 당장은 힘들 수 있지만, 결국 하나님의 사랑을 깊이 느끼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함께 동행하시는 것을 삶의 모든 영역에서 깊이 보게 하실 것입니다. 연단 후, 하나님께서 세우셔서 하나님의 이름을 드러내기 위해서 이끌어 나가고 계십니다. 하나님의 사랑하는 그 자녀들을 결국 소원의 항구로 인도하고 계시는 성령 하나님이십니다.
잘 알고 있습니다. 그 연단의 과정이 결코 쉽지 않다는 것을. 그러나,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합력하여서 선을 이루실 것을 믿습니다. 지나 놓고 보면 하나님의 놀라운 뜻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은 사랑이시기에...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러빙 Zoom 기도] 사람들은 안된다고 하죠? 하나님은 된다고 합니다. (대하20) | Joseph Lee 목사 | Loving Worship (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