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Column

[Loving 칼럼] 성령 하나님께서 깊이 임하실 때!<에피핍토- ἐπιπίπτω>

Joseph Lee 목사 2024. 7. 26. 18:51

■Loving Column(4431)■ “성령이 내게 명하사 아무 의심 말고 함께 가라 하시매 이 여섯 형제도 나와 함께 가서 그 사람의 집에 들어가니 그가 우리에게 말하기를 천사가 내 집에 서서 말하되 네가 사람을 욥바에 보내어 베드로라 하는 시몬을 청하라 그가 너와 네 온 집이 구원 받을 말씀을 네게 이르리라 함을 보았다 하거늘 내가 말을 시작할 때에 성령이 그들에게 임하시기를 처음 우리에게 하신 것과 같이 하는지라”(11:12-15)

 

내려 오다의 헬라어는 <에피핍토- πιπίπτω>입니다. 영어로 <to fall upon>이라는 뜻입니다. “떨어지다, 다가오다, 쏟아지다의 의미가 있습니다.

성령께서 임하시는 장면에서 <에피핍토- πιπίπτω>를 사용했습니다. 그 뜻 안에는 <껴안다>의 의미가 있습니다. 살며시 임재하시는 것이 아니라 아주 강하게 임하시는 것을 뜻합니다.

 

뜨겁고 강렬하게 부어 주시는 은혜! 

성령 하나님께서 은혜를 부어 주시는 모습을 <에피핍토- πιπίπτω>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성령께서 임하시는 데, 마치 비가 쏟아 지는 것 같은 은혜를 주시는 것입니다. 강렬하고 주체 할 수 없는 은혜가 성령님의 임재 속에 있습니다.

그 은혜는 하나님께서 포근하게 감싸 주시는 것을 뜻합니다.

혼자가 아닌 동행하시는 그 은혜를 느끼도록 해 주시는 축복을 의미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영혼에게 성령께서 함께 하십니다. 내주하시는 은혜를 부어 주십니다.

때때로 하나님께서 예배와 말씀 가운데 깊은 은혜를 부어 주시는 데, 하나님의 강렬한 사랑을 느끼도록 해 주십니다.

이미 함께 하시는 성령님의 깊은 임재가 폭포수처럼 느껴 지도록 하실 때가 있습니다. <에피핍토- πιπίπτω>의 은혜입니다. 그 은혜를 오늘도 깊이 사모합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