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Column

[Loving 칼럼] 영적인 혼미한<발랄- בלל> 시대에 믿음의 순수성을 추구하는 자<타호르- טָהֹר>

Joseph Lee 목사 2024. 7. 25. 19:12

■Loving Column(4430)■ “주의 얼굴을 내 죄에서 돌이키시고 내 모든 죄악을 지워 주소서 하나님이여 내 속에 정한 마음을 창조하시고 내 안에 정직한 영을 새롭게 하소서 나를 주 앞에서 쫓아내지 마시며 주의 성령을 내게서 거두지 마소서 주의 구원의 즐거움을 내게 회복시켜 주시고 자원하는 심령을 주사 나를 붙드소서”(51:9-12)

 

혼잡하다의 히브리어는 <발랄- בלל>입니다. “뒤섞여 있다, 혼합하다 뜻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세상적인 것을 섞어 버리는 것을 뜻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말씀대로 서지 않을 때의 모습입니다. 진리가 진리인 것을 깨닫지 못하는 세상의 모습입니다. 

영적으로 혼미해져서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해서 바벨탑을 세울 , 하나님은 사람들의 언어를 혼잡하게 하셨습니다. 죄악으로 충만한 사람들이 모여서 하나님을 대항할 , 하나님은 언어를 나누셔서 흩어 버리셨습니다.

 

<발랄- בלל>혼잡하다에서 바벨이 유래 되었습니다. 영적인 순수성을 잃어 버렸을 때의 모습이 <바벨>입니다. 영적으로 교만해져서 말씀의 진리를 대항하게 됩니다.

영적으로 혼미한 시대에 영적인 순수성을 유지하는 것은 말할 수 없이 중요합니다.

 

영적인 혼미함 VS. 믿음의 순수성 

맑은” “깨끗한의 뜻을 가진 히브리어는 <타호르- טָהֹר>입니다. “깨끗하다, 순결하다, 빛이 나다, 광택이 나다, 정결하다의 뜻을 가진 <타헤르- טָהֵר>의 형용사입니다. 하나님 보시기에 가장 순수한, 불순물이 전혀 없는 모습이 <타호르- טָהֹר>입니다. <타호르- טָהֹר>는 하나님의 말씀을 상징합니다. <타호르- טָהֹר>는 진리의 모습입니다. <타호르- טָהֹר>는 예배의 모습입니다. <타호르- טָהֹר> <>가 살아야 할 기준점입니다.

 

양은 선한 목자의 음성을 듣고 깨닫게 될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만이 진리라는 것을!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기도할 때 일어나는 일들은 기도하는 사람만이 알 수 있습니다 (행1:13-14) | Loving Worship | Joshep Lee 목사 (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