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Column

[Loving 칼럼] 세상의 거친 여정 속에서 하나님의 말씀의 진리를 깨닫다. <수니에미- συνίημι>

Joseph Lee 목사 2024. 3. 3. 19:50

■Loving Column(4286)■ “기록된 바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으며 깨닫는 자도 없고 하나님을 찾는 자도 없고 다 치우쳐 함께 무익하게 되고 선을 행하는 자는 없나니 하나도 없도다”(3:10-12)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 그러므로 어리석은 자가 되지 말고 오직 주의 뜻이 무엇인가 이해하라 술 취하지 말라 이는 방탕한 것이니 오직 성령으로 충만함을 받으라”(5:16-18)

 

깨닫다의 헬라어는 <수니에미- συνίημι>입니다. “통찰하다, 이해하다, 분별하다의 뜻입니다. <수니에미- συνίημι>보내다의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고 세상으로 보내 지는 것을 뜻합니다. 세상의 거친 여정 속에서 하나님의 말씀의 진리를 깨닫는 것이 <수니에미- συνίημι>입니다.

 

하나님께서 이 세상의 삶을 허락하시는 목적 중 하나가 하나님의 말씀으로 인생을 통찰하게 하시려 함입니다. 하나님의 살아 있는 말씀 앞에서 <> 모습을 깊이 깨닫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진리 중의 진리 인 것을 알아 가는 것입니다. 세상 가운데 보내시는 목적이기도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의 은혜 없이는 살 수 없는 것이 인생입니다.

그 인생 가운데 하나님의 섭리와 경륜, 뜻을 깨닫아 가면서 분별될 것입니다. 인생의 긴 여정 가운데 깨달음처럼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그 깨달음이 <>를 성장하게 할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 없이는 살 수 없는 존재인 것을 알게 할 것입니다. 하나님의 깊은 보좌 앞으로 나아가게 될 것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CGN TV 10분 메시지] EP.3 하나님 앞에서 "나"를 깊이 바라보다!!(빌립보서 4:11-12) | Joseph Lee 목사 (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