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Column

[Loving 칼럼] 원하고 바라는 대상은 하나님! 그것이 기도입니다. <프로슈코마이-προσεύχομαι>

Joseph Lee 목사 2024. 2. 24. 20:06

■Loving Column(4278)■ “기도를 항상 힘쓰고 기도에 감사함으로 깨어 있으라”(4:2) “여호와께서 빈궁한 자의 기도를 돌아보시며 저희 기도를 멸시치 아니하셨도다”(102:17) “그러면 어떻게 할꼬 내가 영으로 기도하고 또 마음으로 기도하며 내가 영으로 찬미하고 또 마음으로 찬미하리라”(고전14:15) “이르시되 기도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유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9:29)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하여짐이니라”(딤전4:5)

 

기도하다의 헬라어는 <프로슈코마이-προσεύχομαι>입니다. “~을 향하여의 뜻을 가진 <프로스-προσ>원하다, 바라다를 의미하는 <유코마이ύχομαι>가 합쳐진 단어입니다. <프로슈코마이-προσεύχομαι>는 단순히 무엇을 바라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프로스-προσ>, <~을 향하여>가 기도의 Key입니다.

 

원하고 바라는 대상도 하나님! 모든 은혜의 시작도 하나님! 모든 목적도 하나님! 그것을 이루시는 분도 하나님! 이라는 뜻이 내포되어 있습니다. 모든 것이 하나님을 향하고 있습니다. , 기도하다가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게 되고, 하나님의 마음을 가지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비록 <> 뜻대로 하는 기도인 것처럼 보이지만, 결국 성령께서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뜻을 이루실 것이라는 의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의 놀라운 응답이 여기에 있습니다.

 

기도하다가 하나님을 더 깊이 만나게 되고, 하나님의 뜻을 깨닫게 되며, 하나님의 마음으로 충만하게 되는 하늘의 비밀이 <기도>에 있습니다. <프로슈코마이-προσεύχομαι>의 축복입니다. 깊은 기도를 경험한 사람은 알 것입니다. 그 기도는 <>가 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성령 하나님께서 <>안에서 함께 기도하고 있음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러빙 Zoom 기도] 하나님은 응답 하시기 전에 예수 그리스도에 먼저 푹 빠지게 하십니다 | Joseph Lee 목사 | Loving Worship (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