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Column

[Loving 칼럼] 하나님이여 내 마음을 정하였사오니 <숨- Shum- שום >

Joseph Lee 목사 2022. 12. 2. 19:14

 

■Loving Column(3829)■ ”하나님이여 내 마음을 정하였사오니 내가 노래하며 나의 마음을 다하여 찬양하리로다”(108:1) “다니엘은 뜻을 정하여 왕의 음식과 그가 마시는 포도주로 자기를 더럽히지 아니하리라 하고 자기를 더럽히지 아니하도록 환관장에게 구하니 하나님이 다니엘로 하여금 환관장에게 은혜와 긍휼을 얻게 하신지라”(1:8-9)

 

뜻과 마음을 정하는 것을 히브리어로 <- Shum- שום >이라고 합니다. 원 뜻은 원래의 물건이나 마음을 정한 장소에 두는 것을 의미합니다. 있어야 할 자리에 돌아 가는 것을 뜻합니다. 하나님께서 창조 하셨던 피조물들이 하나님께서 기뻐 하시는 자리에 있는 것을 <- Shum- שום >이라고 합니다. 하나님의 형상대로 만드신 아담을 에덴 동산에 두신 것을 <- Shum- שום >이라고 합니다.

 

<- Shum- שום >에는 하나님의 창조 질서와 섭리, 계획과 목적이 담겨 있습니다. 모든 피조물은 하나님의 뜻대로 그 자리에 있으며 하나님께서 원하시는대로 움직입니다. 하나님의 형상대로 만드신 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 자유 의지를 허락하셨지만, 그 마음 중심에 하나님으로 충만하기를 원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마음으로 채워 지는 것이 <- Shum- שום >입니다.

 

죄로 인해서 마음이 하나님께서 멀어진 사람은 <- Shum- שום >이 어렵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누리는 영혼만이 하나님께로 돌아 갈 수 있습니다. 나님이 아니면 안된다고 고백하는 것이 <- Shum- שום >입니다. 하나님 앞에서 온 마음과 뜻을 정하는 것이 <- Shum- שום >입니다아담과 하와는 그렇게 지음을 받았습니다. 하나님 밖에 없는 인생으로 창조되었습니다. 죄로 인해서 하나님을 떠난 사람에게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것은 하나님께로 마음을 돌이키며 하나님께 마음을 정하는 것입니다.

 

<- Shum- שום >이 사람의 본분이며 하나님의 사람으로서의 목적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만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예수로 살고, 예수로 호흡하며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을 누리는 것이 <- Shum- שום >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마태복음 18장 강해 ㉒] 하나님의 눈에는 그 한 사람이 있습니다! (마18:3) | Joseph Lee 목사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