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Column

[Loving 칼럼] 성령 세례<밥티조-βαπτίζω>에 대해서...

Joseph Lee 목사 2022. 11. 10. 19:43

■Loving Column(3807)■ “베드로가 가로되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얻으라 그리하면 성령을 선물로 받으리니 이 약속은 너희와 너희 자녀와 모든 먼데 사람 곧 주 우리 하나님이 얼마든지 부르시는 자들에게 하신 것이라 하고 또 여러 말로 확증하며 권하여 가로되 너희가 이 패역한 세대에서 구원을 받으라 하니”(2:38-40)

 

세례를 헬라어로 <밥티조-βαπτίζω>라고 합니다. "물에 잠기다, 물이 완전히 덮다, 물 속에 들어가다"의 의미입니다. <>가 영적으로 죽었음을 선포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성령님에 의해서 죄사함을 받았음을 선포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자녀로 정결하게 되었음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이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은혜로 가능한 것입니다.

 

성령 세례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완성되어진 구속 사역을 하나님께서 부르신 자들에게 열어 보이시는 것입니다. 이 모든 은혜가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할 때 주시는 것입니다. 과거의 한 시점에서 믿음으로 성령 세례를 받습니다. 성령 세례를 통해서 <>가 죄인인 것과 죄로 인해서 죽을 수 밖에 없는 존재였음을 깊이 깨닫게 될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 없이는 살 수 없는 존재인 것에 대해서 영적인 눈이 크게 열리게 될 것입니다.

 

성령 세례를 받은 영혼은 예수 그리스도를 <>라고 부르게 될 것입니다. 오직 은혜로 다시 사는 존재가 되었음을 고백하게 될 것입니다. <밥티조-βαπτίζω>는 엄청난 은혜이며 축복입니다. <>가 죽고 <>안에 예수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놀라운 은혜의 시작이기 때문입니다. 성령 하나님은 오늘도 하나님의 의에 대해서 말씀 하십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구속 사역을 보여 주고 싶으셔서 열심히 일하고 계십니다. 죽어가는 영혼들을 구원하고 싶어하시기에...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밥티조-βαπτίζω>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마태복음 16장 강해 ⑳] 하나님의 마음 읽기 (마16:11) | Joseph Lee 목사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