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Column

[Loving 칼럼] 그 무성한 가지가 담을 넘는 축복!<파라-פָּרָה>

Joseph Lee 목사 2022. 9. 2. 18:12

■Loving Column(3739)■ “요셉은 무성한 가지 곧 샘 곁의 무성한 가지라 그 가지가 담을 넘었도다”(49:22) “이스라엘 자손은 생육이 중다하고 번식하고 창성하고 심히 강대하여 온 땅에 가득하게 되었더라”(1:7) “저는 시냇가에 심은 나무가 시절을 좇아 과실을 맺으며 그 잎사귀가 마르지 아니함 같으니 그 행사가 다 형통하리로다”(1:3)  

 

하나님의 은혜 속에서 풍성한 열매를 맺고 싶습니다.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 이삭, 야곱, 요셉이 누렸던 복을 누리고 싶습니다. 요셉은 무성한 가지 곧 샘 곁의 무성한 가지라 그 가지가 담을 넘었도다(49:22) 하나님을 깊이 경외하는 영혼이 누리는 축복입니다. 그 풍성함의 은혜가 하나님을 알아 가는 영성에서 시작하고 싶습니다.

 

히브리어 <파라-פָּרָה>중다하다, 열매를 맺다, 풍성한 결실을 맺다, 생육하다, 자라다, 증가하다, 무성하다의 의미입니다. 하나님께서 창조 하신 후에 피조물에게 가장 먼저 축복하신 것이 <파라-פָּרָה>입니다.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을 부르셔서 은혜 주신 것도 약속의 땅에서 <파라-פָּרָה>의 축복을 누리는 것이었습니다. 야곱의 집안이 누렸던 축복도 하나님 안에서 풍성한 결실을 맺는 <파라-פָּרָה>의 축복이었습니다. 요셉 지파 또한 무성한<파라-פָּרָה> 가지의 축복을 누렸습니다.

 

하나님의 풍성한 <파라-פָּרָה>의 축복은 천국을 상징합니다. <파라-פָּרָה>열매 맺다의 의미가 있습니다. 씨를 뿌린 후, 한 여름의 혹독한 시간을 지나서 가을의 추수기를 거쳐서 열매를 얻게 됩니다. 천국의 원리입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영혼이 이 땅에서 수 많은 어려움을 예수 그리스도의 믿음으로 이겨낸 후, 천국의 아름다운 열매를 누리게 하시기 때문입니다.

<낙원>을 히브리어로 <파르데스-פרדס>라고 합니다. 풍성한 열매로 가득한 정원을 의미합니다. <파라-פָּרָה>에서 파생된 단어입니다. 풍성한 열매로 가득 찼던 에덴 동산은 <낙원>을 상징합니다. “아가서에서는 <낙원>을 석류로 가득 찬 과수원(4:13)으로 묘사했습니다.

하나님께서 아브라함, 이삭, 야곱, 요셉이 누렸던 풍성한 열매, 무성한 가지를 통해서 하나님의 낙원, 천국을 바라 보는 믿음을 갖기를 원하셨습니다. ■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

 

 

[Loving Piano Worship] 06. 나의 영혼이 | 영으로 듣는 피아노 찬양 | Loving Worship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