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Column

[Loving 칼럼] <내> 그릇<카프-כ>은 얼마나 준비 되어 있을까요?

Joseph Lee 목사 2022. 3. 6. 19:24

■Loving Column(3557)■“가로되 너는 밖에 나가서 모든 이웃에게 그릇을 빌라 빈 그릇을 빌되 조금 빌지 말고 너는 네 두 아들과 함께 들어가서 문을 닫고 그 모든 그릇에 기름을 부어서 차는대로 옮겨 놓으라  여인이 물러가서 그 두 아들과 함께 문을 닫은 후에 저희는 그릇을 그에게로 가져 오고 그는 부었더니 그릇에 다 찬지라 여인이 아들에게 이르되 또 그릇을 내게로 가져 오라 아들이 가로되 다른 그릇이 없나이다 하니 기름이 곧 그쳤더라”(왕하4:3-6)

 

히브리어 <카프-כ>는 손바닥, 또는 손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의 것을 우리에게 주시는 그 은혜를 의미합니다. <카프-כ>의 다른 의미는 그릇입니다. 하나님께서 아무리 많은 것을 주고 싶어 하시더라도 <> 그릇이 준비되어야 합니다. 믿음입니다. 간절함입니다. 간절함은 기도로 표현될 것입니다.

<> 그릇<카프-כ>이 준비 되어 있을 때, 하나님의 손<카프-כ>의 은혜가 더 많이 부어 지게 되실 것입니다. 그 그릇은 말씀을 담는 그릇입니다. 순종의 그릇입니다. 거룩함과 순결함의 그릇입니다. 그 영혼에게 하나님의 특별한 손의 능력이 함께 하실 것입니다. 하나님은 늘 준비되어 계십니다. 문제는 <>그릇이 준비되며 만들어 지는 것입니다. 하나님! 오늘도 은혜를 주옵소서!!

 

엘리사 때, 선지 생도의 아내가 고통 받는 것을 보고 도움을 주려고 빈 그릇을 많이 준비하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크게 기대하지 않았기에 조금만 준비 했습니다. 하나님께서 기름을 많이 부어 주시려고 했지만, 그릇이 준비되지 않았습니다. 모든 것이 믿음대로 될 것입니다. 보이는 것이 현실의 전부가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준비 하실 것을 믿음으로 보는 것이 현실이 될 것입니다. 하나님을 기대하면 기도할 것입니다. 간절한 마음으로...■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

 

 

 

[마태복음 3장 강해 ④ ]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늘 문을 열어 주시다! (마3:16) | Joseph Lee 목사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