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Column

[Loving 칼럼] 하나님을 깊이 사모하는<하마드-חמד> 영혼은 자신을 지키려고 할 것입니다.

Joseph Lee 목사 2021. 12. 18. 19:23

■Loving Column(3479)■”너는 그들의 조각한 신상들을 불사르고 그것에 입힌 은이나 금을 탐내지 말며 취하지 말라 두렵건대 네가 그것으로 인하여 올무에 들까 하노니 이는 네 하나님 여호와의 가증히 여기시는 것임이니라”(7:25) “저희에게 이르시되 삼가 모든 탐심을 물리치라 사람의 생명이 그 소유의 넉넉한데 있지 아니하니라 하시고”(12:15)

 

탐내다의 히브리어는 <하마드-חמד>입니다. 자신의 소유가 아닌 것을 바라 보면서 마음에 강한 충동으로 욕심 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을 얻고자 자신만의 수단으로 꾀를 내려고 하는 모습을 뜻합니다. 아담과 하와가 선악과를 보면서 가졌던 마음이 <하마드-חמד>입니다. 죄의 뿌리이기도 합니다. 가나안 정복 전쟁에서 여리고 성에서 승리한 , 아간이 전리품을 몰래 탐을 내었던 것도 <하마드-חמד>입니다. 아담의 범죄도, 아간의 죄악도 <하마드-חמד>에서 시작합니다.

 

심히 사모하다 히브리어도 <하마드-חמד> 사용합니다. 하나님을 깊이 앙망하는 마음, 하나님의 말씀을 깊이 사모하는 심령을 <하마드-חמד>라고 합니다. 사모함에는 무척 간절하게 원하는 것을 담고 있습니다.

 

탐심 심각한 죄의 뿌리가 되는 이유는 하나님을 떠나게 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으로부터 멀어지게 하기 때문입니다. 우상숭배의 원인이 되는 탐심입니다.

탐심 이길 있는 방법은 하나님을 깊이 사모하는 것입니다. <하마드-חמד>-탐심은 <하마드-חמד>-사모함 으로 이겨내야 합니다. 아담도, 아간도 하나님으로부터 멀어졌던 것은 하나님을 깊이 사모하는 것보다 자신의 욕심을 좋아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을 심히 사모하는 영혼은 자신을 지키려고 것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

 

 

 

[Loving 골방 Prayer] 하나님! 예배자로 불러 주셔서 감사합니다!! | Joseph Lee 목사 | Loving Worship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