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Column

[Loving 칼럼] 세상에서 절망하다가도 다시 소망<엘피다-ὲλπὶδα>을 가질 수 있는 그 이유는?

Joseph Lee 목사 2021. 6. 15. 18:12

■Loving Column(3293회)■ “찬송하리로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이 그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의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벧전1:3) “소망의 하나님이 모든 기쁨과 평강을 믿음 안에서 너희에게 충만케 하사 성령의 능력으로 소망이 넘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롬15:13)

 

“소망”의 헬라어는 <엘피다-ὲλπὶδα>입니다. 살아 있는 "산 소망"을 헬라어로 <엘피다 조산-ὲλπὶδα ζω̑σαν>이라고 합니다. 하나님과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 때문에 고난을 겪게 되는 상황에서도 좌절하지 않고 하나님을 바라 볼 수 있는 것은 산 소망이 되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함께 하시기 때문입니다. <엘피다-ὲλπὶδα>는 단순한 바램이 아닙니다. 사람이 보기에 참담한 상황, 조금의 가능성도 없는 시간에 하나님을 바라 보는 강한 확신 속에서 얻게 되는 강한 소망을 의미합니다. 영원하며 지속적인 소망을 뜻합니다.

 

<엘피다-ὲλπὶδα>는 그리스도의 재림과 관계가 있습니다. 이 땅에서 누리는 것이 전부가 아니라 다시 오실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 보는 재림 신앙을 의미합니다. 이 땅에서 살고 있지만, 예수 그리스도에 소망을 두는 믿음입니다. 그 사람이 하늘에 속한 사람입니다. 산 소망<엘피다 조산-ὲλπὶδα ζω̑σαν>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얻게 되는 영원한 생명에 대한 것입니다. 잠시 머물다가 가는 이 땅에 소망을 두는 것이 아니라 영원한 생명을 누리게 될 하나님 나라에 모든 목적을 두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이 땅에서의 생명, 최선을 다해서 살아야 합니다. 그러나, 그 눈은 하늘을 바라 보아야 합니다. 그 어떤 일을 하더라도 인생의 목적은 영원한 산 소망 <엘피다 조산-ὲλπὶδα ζω̑σαν>되신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

 

 

 

[영적 Strategic Wisdom] 하나님께서 '허용 - 나탄(נתן)' 하시면 현실이 됩니다. 하나님께 모든 것이 달려 있습니다 (사 66:2) | Joseph Lee 목사 - YouTube